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

대덕특구 코워킹 스페이스 '이노스타트업' 누구나 이용 가능

 

한 두시간 애매하게 남는 시간에 무얼하세요?

 

혼자서 커피숍을 가기도 애매하고, 이럴때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공간이 있다면 시간을 허투루 사용하지 않아도 되겠죠? 주니어닥터 프로그램에 아이를 넣고 두어시간 동안 무얼할까 방황하다 찾은 대덕테크비즈센터 1층의 'INNO Startup(이노스타트업)'이 딱 그런 공간이네요.


INNO Startup(이노스타트업)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 향긋한 커피, 이곳이 바로 천국'

 

와우~ 커피를 준비해 놓은 공유 공간! 정말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어디까지 이용할 수 있는지 쭈뼛쭈뼛 들어가 봤습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대덕특구 이노스타트업은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코워킹스페이스로 방문 기록만으로도 커피와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고요.

 

회원가입(무료)을 하면 노트북 대여 등 회의실이나 강의장도 대관할 수 있습니다. 창업과 관련해 대관 가능하지만 인문, 예술분야의 경우 창업가와의 협업 가능성이 있다면 사전 조율을 통해 대관 가능하다고 합니다.

 

회원에게는 방문한 시간만큼 주차권이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주차요금까지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겠네요.^^

 



 

이노스타트업 공간들을 살펴볼까요? 안내데스크에서 방문기록을 남기고 들어가면 연단과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는 60여석의 오픈스페이스가 있는데요.



 

노트북, 프린터와 스캐너, 휴대폰 충전기, 개인 사물함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벽면에는 월별 행사 일정표와 구인구직 게시판, 창업정보 등이 게시되어 있어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요.

 

선착순 예약을 통해 대관이 이루어진다는 5개의 소규모 회의실에서는 미팅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100여명이 함께 할 수 있는 멀티미이어 강의공간인 콜라보홀은 이노스타트업을 통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대관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매월 교육훈련, 멘토링, 포럼, 네트워킹파티, 투자 IR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고요.


이노스타트업 포럼



 

8월 마지막 날 '탐험가와 창업가, 미지의 세계로 도전하라'는 주제로 이노스타트업 포럼이 있어 참여해봤는데요.

 



 

송정현 엑셀러레이터의 소개로 19세에 에베레스트를 등반한 영국 최연소 탐험가이자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에 출연하는 제임스 후퍼의 특강과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연사로 나선 제임스 후퍼는 에베레스트 등반, 북극에서 남극까지 무동력 종단 등 탐험을 하면서 얻은 경험을 통해 모험과 생활은 비슷하다는 것을 느꼈다고요. 모험을 즐기며 그것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고민하고 쓸모있는 사람이되기 위해 노력한다는 그는 현재는 미세먼지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있다고 하네요.

 

커다란 꿈도 중요하지만 한걸음씩 위기 관리를 하며 자신의 일을 타인에게 많이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는 그만의 세가지 철학을 전했습니다. 강연 후 네트워킹 파티에서는 메이커, 사회적기업가, 청년창업가, 연구원 등 참여자들이 서로의 명함을 건네며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앞으로 어떤 협업이 이루어질지 기대됩니다.


 

이렇게 네트워크를 넓힐 수도 투자에서부터 창업에 필요한 교육,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만나고 든 느낌은? 유레카! 딱 그런 기분이었답니다.^^

 

송정현 엑셀러레이터는 누구나 창업가가 될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누구든지 이노스타트업의 회원이 될 수 있다고요. 공유공간이 필요하거나 창업에 관련한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NNO Startup [기술사업화 전문 협업공간]

· 대관 : 오픈스페이스, 회의실, 콜라보홀

· 프로그램 : 교육훈련, 멘토링, 포럼, 네트워킹파티, 투자 IR

· 운영시간 : 월-금 09시~20시, 토요일 09시~18시

· 문의사항 : 042-865-7081

· 홈페이지 : http://www.innostartu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