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공무원 장애인 고용률 5%로 확대! 일자리 복지 실현!

 

“일자리가 곧 복지!”

 

대전시가 공무원 장애인고용률 5% 달성 등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적극 나섭니다.

 

대전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대전상공회의소와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6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이번 협약에 따라 대전시와 산하 공기업은 장애인 고용률 5%를 목표로 일자리를 마련하고요. 아울러 장애인 근무여건 조성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및 편의시설 확충,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 민간부분 장애인 일자리 확대정책 마련 등을 위해 노력할 방침입니다.

 

대전시는 현재 법정 장애인 의무고용률 3%를 넘어섰고,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장애인 고용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전국 모범 지자체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지난해 5월 대전시청 로비에서 개최된 장애인채용박람회

실제 장애인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147억 원을 투자해 공공일자리 690여 명, 장애인직업재활시설 16개 소에 530여 명 등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올렸고요.

 

이 같은 노력으로 지난해 전국 장애인복지수준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장애인 정책은 무조건적 도움보다는 자립을 위한 일자리가 중요하다”며 “공무원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하는 등 차별없는 고용문화가 정착되도록 힘을 모으자”고 밝혔습니다.


 

기사출처 : 대전시 홈페이지 스토리대전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