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대전여행 상소동자연휴양림! 캠핑장, 몰놀이장, 숲속 쉼터가 있는곳

 

 

대전시 행정구역안에서 캠핑과 물놀이 그리고 숲속힐링을 동시에 할 수 있는곳!

 

대전근교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좋은곳. 동구 상소동 자연휴양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캠핑장이 조성되기전 우리집 아이가 어렸을때 한여름 더위를 식히려 돗자리 하나 챙겨 놀러갔던 친근한곳입니다. 지금은 캠핑장도 조성되었고 물놀이장도 확장되어 너무 좋아졌습니다.

 

 

상소동자연휴양림 캠핑장

 

 

상소동 자연휴양림 초입부에 조성된 오토캠핑장. 조성된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늘이 충분하지 못한게 아쉽지만 잘 관리해서 시간이 지나면 대전의 대표적인 명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상소동자연휴양림 캠핑장

 

 

캠핑 사이트마다 전기도 들어오고 바닥도 너무 훌륭합니다. 봄이나 가을에 꼭 와봐야 겠습니다.

 

 

상소동자연휴양림 캠핑장

 

 

캠핑장 바로 앞 다리 건너에 캠핑장에 놀러오신 분들을 위한 물놀이장도 새로 조성을 했네요. 상류에도 물놀이장이 있는데 캠핑장 부근에 또 조성을 해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상소동자연휴양림 캠핑장

 

 

상소동 자연휴양림을 들어서면 작은 돌탑들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상소동자연휴양림 캠핑장

 

 

숲속교실! 제가 방문했을때는 방문객을 위한 체험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상소동자연휴양림 캠핑장

 

 

상소동자연휴양림산책로1

 

 

개인적으로 가장 이쁜 산책로입니다.^^ 아담한 오솔길처럼 산책로가 쭉 나 있습니다.

 

 

상소동자연휴양림산책로2

 

 

상소동자연휴양림 캠핑장

 

 

 

상소동 자연휴양림 상층부에 위치한 물놀이장입니다.^^ 예전에는 두칸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한칸 더 늘려 3칸을 물놀이장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참고로 이곳 물놀이장 물은 정말 차갑습니다.

 

들어가면 얼음물처럼 차가워 아무리 더워도 입술이 파래질정도로 차가워요. 아마 지하수를 끌어 사용하는듯 합니다. 이렇게 상소동 자연휴양림은 캠핑과 물놀이,산책을 할 수 있는 대전 근교내 유일한 대전 명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상소동 자연휴양림은 가볍게 당일치기로 와서 더위를 식힐 수도 있고 텐트를 가지고와 1박을 할 수 있는 우리 대전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입니다. 참고로 중요한것은 캠핑장을 제외한 이모든게 무료로 운영된다는 사실입니다^^ 아직 가보지 못한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

 

 

상소동자연휴양림물놀이장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