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대전시티트레킹, 도보로 즐기는 대전여행


도보로 즐기는 대전여행, 대전시티트레킹을 소개합니다.

 

대전광역시와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 도심지역 관광 활성화 및 신규 관광자원 발굴을 위한 대전시티스레킹 관광상품을 개발해 1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대전시티트레킹 사전답사를 할 기회가 생겨서 다녀왔습니다.

 

 

 

 

살기좋은 대전!! 행복한 대전!! 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대전시티트레킹 코스에 어떤 명소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국가기록원 대전기록관

 

국가기록원은 정부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수집, 보존, 관리하고 대국민 국가 기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기관입니다.

 

 


▲국가기록원 대전기록관 전경

 

 

국가기록원 대전기록관은 충청, 전라, 제주 권역의 기록물을 수집, 보존, 활용을 위한 전문 보존시설로, 총 80만 권의 기록물을 보존할 수 있는 전문 보존서고를 중심으로 기록 관리 업무처리를 위한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록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획 전시실, 열람실, 세미나실, 교육실 등의 열린 문화공간도 함께 마련돼 있습니다.

 



▲ 총 80만권에 이르는 방대한 기록물을 보관할 수 있는 문서고



훼손된 기록물을 복원하는 복원실



훼손된 기록물을 복원하는 복원실


 


대전기록관 기획전시



대전기록관 기획전시실


 




 



대전 천연기념물센터

 

대전 천연기념물센터는 2007년 4월 천연기념물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 연구와 더불어 그 가치와 중요성을 위해 건립된 국립연구기관입니다.

 

이곳은 천연기념물이 가지고 있는 문화적, 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전국에 흩어져 있는 천연기념물에 대한 연구, 조사, 전시, 교육 등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건립됐습니다.

 

2003년 4월 9일 착공하여 2007년 개관하였으며, 규모는 부지면적 2만 2942.7㎡, 연건축면적 3,882㎡이며, 지상 1층에 전시관과 수장고, 사무동, 2층에 강당과 옥상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천연기념물센터 입구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

 






------------------------------------------------------------------------------


반석동 카페거리(르 쇼콜라 데 디유 - 후루룩 손칼국수 - 온주완 카페)

 

 


 

'반석동 카페거리는 신도시 개발지에 들어선 이국적 카페촌을 활용해 젊은이들이의 문화명소로 만든 곳인데요. 대전도시철도 반석역에서 아름다운 가게까지 이어지는 거리입니다.

르 쇼콜라 데 디유

 



▲르쇼콜라 데 디유

 


▲ 초콜릿과 마카롱에 대한 즉석 강의를 해 주시는 박시온 대표님


 


▲ 프랑스 전통 마카롱 및 수제 초콜릿 전문점 입구

 


 


후루룩 손칼국수




▲ 후루루 손칼국수 전경

 

 

 


▲ 음식점 곳곳에는 이곳만의 센스있는 글귀들이 많이 붙어 있습니다.

 



▲ 이곳의 대표 메뉴 '낚지볶음'



▲ 콩국수

 



▲ 재치있는 문구



▲ 재치있는 문구







온주완 카페



▲ 반석동 도심 천변, 감탄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풍경


 


▲ 대전 출신의 탤런트 '온주완'씨가 운영하는 카페

 




▲ '온주완 씨와 어릴적 친구이자 동창인 이곳 사장님! 함께 동업하는 형태라고 합니다.







'대전시티트래킹'은 대전지역 역사와 문화가 깃든 향토자원과 도심 도보여행을 연계하는 걷기 프로그램으로 도심 관광산업과 지역 경제의 동반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보도여행 3개 코스와 명사와 함께할 수 있는 테마코스로 구성돼 오는 12월까지 매주 2~3회씩 평일과 주말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대전을 사랑하고 대전에 대하서 많은 것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은 꼭 참가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