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시 공식블로그 방문자 600만 돌파, 대전 알리미 역할 '톡톡'

방문객 600만 명 돌파!

 

대전을 알리는 선봉에 대전시 공식블로그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전의 숨은 보석을 알려주는 이야기 창고

 

명품 대전의 여행명소,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즐거운 대전의 문화이야기, 얼마나 접하고 있나요?
최신 대전의 시책 흐름, 어떻게 이해하고 있나요?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에 생생한 소식이 담겨 있습니다.

 

 


대전시 공식블로그 '나와유의 오감만족 이야기'

2010년 3월 문을 연‘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는 ‘여행’, ‘문화’, ‘일상’, ‘시정’ 등 주제별 카테고리로 구성돼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담긴 콘텐츠가 총 7,115건!

 

특히 대전의 볼거리와 먹거리, 주요 시정소식 및 행사 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본 모습 그대로 담겨 있어 재미있고 편하게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요.

 

‘원도심 미식여행 숨은 보물 7곳’,‘목척교의 토요일 오후 1시의 풍경’, ‘대전의 돌장승 이야기’ 등 수많은 콘텐츠가 대전시민도 알지 못했던 숨겨진 매력을 담고 있어 보는 이들의 감탄사를 자아냅니다.

 

 


지난해 10월 옛 충남도관사촌을 탐방 중인 대전시소셜미디어기자단 

 

이처럼 유익한 콘텐츠가 입소문을 타면서 찾는 사람도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이에 힘입어 지난해에는 국내 블로그차트(BlogChart) 상위 1%에 진입하며 전국 명품 블로그로 인정받았습니다.

 

시민기자단이 만들어가는 우리들 이야기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는 매년 시민 중 기자단을 선발해 자발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입니다.

 

대전시는 이들 소셜미디어기자단의 콘텐츠 제작능력 향상을 위해 정기 교육을 제공하고요. 아울러 분기마다 공식 팸투어를 개최해 우리 곁에 숨겨진 보석같은 이야기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원도심의 숨은 보물을 찾는 팸투어에 참가한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특히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타 지자체 블로그기자단과 교차 팸투어를 진행, 대전 홍보의 새 지평을 열었는데요. 지난 4월 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이 대구를 방문한데 이어 지난달에는 대구 블로그기자단이 대전을 방문해 서로를 소개하며 새로운 홍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지자체 간 교차팸투어 일정으로 대구시를 방문한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지난 4월 말 교차팸투어를 위해 대구시를 방문한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대전의 활기 넘치는 일상,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 대전시 홈페이지 스토리대전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