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 대전소식 】쾌적하고 아름다운 대전을 위한..특별한 행사개최



 

【 대전소식 】쾌적하고 아름다운 대전을 위한..특별한 행사개최 
「 대전지역 초등생 대상 1,000명 선착순 접수…… 환 부장관상 등 푸짐한 시상‘눈길’ 」
「 환경퀴즈 골든벨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볼거리와 체험행사도‘풍성’ 」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 대전광역시와 CMB 대전방송과 함께 2010년 10월 9일(토) 한글날에 “대전환경사랑 백일장․사생대회”를 개최합니다. 금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자라나는 어린이와 대전시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맑고 깨끗한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백일장과 사생대회는 대전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누어 치러지며 10월 8일까지 시설관리공단(
www.djsiseol.or.kr)과 CMB 대전방송(www.icmb.tv)의 홈페이지로 선착순 1,000명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백일장과 사생대회 뿐만 아니라 환경을 테마로 한 환경퀴즈 골든벨, 친환경 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이번에 개최되는 장소는 대전의 모든 하수를 정화하는 원촌동대전하수처리장 4처리장의 상옥에 조성된 체육공원으로 의미가 있으며 체육공원과 인근 환경공원은 평소 인근 시민들의 생활체육의 장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중에는 대전하수처리장을 견학할 수 있는 하수처리장 에코투어도 진행이 되며, 특별히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로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는 자전거 무상점검도 실시하여 환경사랑의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핵심행사라 할 수 있는 백일장과 사생대회가 환경부장관상과 대전광역시장상 그리고 대전시교육감상 등 푸짐한 상과 상품이 제공되는 만큼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진행과 심사로 대회의 신뢰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공단 관계자는 “금번 행사를 통하여 대전시민의 환경마인드가 확산되어 보다 맑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저탄소 녹색성장을 지향하는 그린시티 대전과 환경공기업으로서 공단의 이미지도 널리 알려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