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도시철도, 10살이 되다!

 

"대전도시철도, 10살이 되다! 대전도시철도 개통과 무사고 10주년 감사행사도 열린대요."

 

대전도시철도 개통 10주년대전도시철도 개통 10주년! 무사고 10년! [출처 : 대전도시철도 홈페이지]

 

2006년 3월 16일, 판암역에서 정부청사역까지 잇는 대전광역시도시철도가 개통되었습니다.

그리고 10년..그동안 단 한 번의 사고도 없이 안전하게 운행하여 16일면 개통 10주년을 맞이한대요.

무사고 10년! 정말 장하죠? 축하축하! 

이 날을 맞아, 잔치가 빠지면 섭하겠죠? 평일이라 본사 강당에서 열리는 기념식에  참석할 수는 없어도 대전시민으로서 이 기쁨을 함께 누릴 거리가 없나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참여 이벤트  

대전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www.djet.co.kr/)블로그(blog.naver.com/djetblog)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와우! 쉬는 시간에 잠시만 짬을 내어 응모해 보세요. 혹시 아나요?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내 손 안에 들어올지~^^

 

 개통 10주년 이벤트 1 > 축하글 · 응원글 추첨 이벤트 

개통10주년 축하글 응원글 추첨 이벤트개통10주년 축하글 응원글 추첨 이벤트 [출처 : 대전도시철도 홈페이지] 개통10주년 도시철도 에피소드 공모개통10주년 도시철도 에피소드 공모 [출처 : 대전도시철도 홈페이지]

<개통 10주년 축하글 · 응원글 추첨 이벤트>는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클릭만으로 바로 참여할 수 있는데요.

띄어쓰기를 제외한 50자 이상의 자유로운 글과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끝~!입니다.

저는 뚜벅이인데다 복잡한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애용하는 1인이라 진심을 담아 축하와 응원글을 남겼습니다. 당첨까지 되면 정말 정말 더 애용하겠죠?!^^

<도시철도 에피소드 공모>는 그 양식을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사진과 함께 작성하고 메일로 보내면 된답니다. 대전도시철도에서 일어난 기막힌 사연이나 재미난 이야기를 재미난 사진과 함께 말이죠.

문득  남편과 연애할 때가 떠오릅니다. 수도권 전철 1호선을 타면, 수원역에서 방학역까지 왕복 4시간되는 거리임에도 매일매일 데려다주는 그 정성에 제가 홀딱 넘어갔었네요.

이런 에피소드 있는 분, 바로 도전!

 

  개통 10주년 이벤트 2 > 고객감사 1 + 1 퀴즈 이벤트 

 

대전도시철도 고객 감사 1+1 퀴즈 이벤트대전도시철도 고객 감사 1+1 퀴즈 이벤트 [출처 : 대전도시철도 홈페이지]

 

퀴즈~ 궁금하시죠? 전 풀었는데.. ^^

문제풀고 제출하기까지 2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  주관식 있는 이벤트 1이 귀찮다 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하여, 문제는 꼭 직접 확인하세요~ (지금 참여하신 분들, 참 쉽죠잉?^^)

 

  '그 사람' 찾기 이벤트 

 

 개통 10주년 이벤트 3> 도시철도 10년 전 사진 속 최연소 승객을 찾습니다.

 

도시철도 10년 전 사진 속 최연소 승객을 찾습니다.

 

올해로 10년을 맞는 도시철도의 동갑내기 친구를 찾고 있다네요. 2006년 개통 시승 행사 때 승차한 사진 속의 귀여운 아기, 당시의 사진 속 주인공 혹은 주인공을 아는 분은 공사 관계자(042-539-3027)에게 연락하시래요.

주인공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하고 기념식에도 초대한다는데, 정말 의미있는 만남이겠네요.

오늘까지도 아직 못찾았다는데...혹시, 바로 그 분?

 

 개통 10주년 이벤트 4> 도시철도를 한번도 안 타보신 분을 모십니다.

 

개통 10주년 대전도시철도를 한번도 안 타보신 분개통 10주년 대전도시철도를 한번도 안 타보신 분을 모십니다 [출처 : 대전도시철도 홈페이지]

 

설마,  그 10년동안 단 한번도 타보지 않은 대전시민이 있을까요?

이 이벤트도 클릭만 하면 참여할 수 있는데요, '도시철도를 한번도 타보지 못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란에 '승용차나 버스를 주로 이용해서' 등으로 간단하게 적으면 된대요.

선정될 20분의 이유가 정말 궁금합니다~

공개 모집에서 선정되시면, 역사 이용, 기지 견학, 전동차 운전 등 도시철도를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하니 도시철도와 인연이 없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인연' 한 번 만들어 보시죠!

 

  역사에서의 열리는 문화행사

 

대전역사에서는 철도종이모형 전시가, 서대적네거리역에서는 커스텀페인팅(금속에 도색하는 거랍니다)과 3D 모델링 작품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네요.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계획했지만, 아쉽게도 전시작품 관람만 가능하답니다.

유성온천역에서는 매주 월요일 12시마다 1시간씩 작은 음악회가 열리고 있으니, 다음주 월요일에 들러보셔도 좋겠어요. 그 이외에도 저처럼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기획조정팀(042-539-3027)으로 문의하시면 된답니다.


 

반석역에서 판암역까지 대전의 땅밑을 다니는 1호선의 스무살에는 또 어떤 생일잔치를 할까요?

그 때는 2호선 스마트 트램도 대전의 도로를 누비고 다니겠죠?

얼마나 멋질지, 얼마나 편할지 기대만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