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 대전소식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한 즐거운 한가위! "2010 한가위 놀이마당"



【 대전소식 】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한 즐거운 한가위! "2010 한가위 놀이마당"







엑스포과학공원
은 2010년 한가위 연휴시즌을 맞아 대전시민귀성객을 위한 덩더쿵 한가위놀이마당을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합니다. 이번 덩더쿵 한가위놀이마당의 주요테마는 공연과 체험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공연은 여성5인조 그룹 “가락타래”공연으로 가야금병창, 국악가요, 동살풀이, 시민요 등 전통공연 및 퓨전음악 공연과, 한가위 가족 레크리에이션‘행운 대잔치’이란 제목으로 전문 MC의 진행으로 고객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대행 민속놀이 경기로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재미있는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체험행사로 가족과 함께 직접 체험해 보는“왕 밤송이 까기”로 가족과 함께 밤송이를 직접 까서 밤을 가져는 재미있는 체험과 대말타기(대나무 장대놀이), 윷놀이, 투호, 팽이, 제기차기, 굴렁쇠 등 민속놀이마당과 전통연, 팽이, 제기 등 전통공예체험을 준비 하였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물리탐구 체험으로 도입체험(자이로스코프, 서커스단 물리탐구, 자이로 힐, 바이킹, 롤러코스터)과 실험탐구(자이로 스윙체험, 하마비즈 전통문양 만들기, 원심력 요리과학)로 즐거운 한가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된 행사이며, 이 모든 행사는 과학공원에 오기만 하면 누구나 무료입장, 무료체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