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문화재단 아마추어 예술활동 지원, 3월 4일까지 신청하세요


대전문화재단에서는 대전 문화 수준 향상을 위한 전문가 지원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예술인 단체 지원합니다. 

 

대전문화재단의 시민문화지원팀에서 담당하여 아마추어 문화예술단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생활속예술활동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매년 아마추어 예술팀의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선발하여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생활속예술활동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지난 주 2월 25일(목) 오후 2시 대전전통나래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였다 하더라도 대전문화재단의 공고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공고 내용을 자세히 볼까요? 음~~ 접수는 3월2일부터 4일까지 입니다.

 

신청을 생각하고 있는 아마추어 단체는 얼른 서류 작성을 준비해야 하겠어요.대전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마추어 생활예술단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니까 저도 뭔가 예술 활동단체를 만들거나 참여하고 있었다면 신청이 가능하단 이야기네요~!

 

건당 100만원~250만원까지 지원한답니다. 

 

가끔 전시회에 보면 전시 안내 책자에 대전문화재단 지원을 받아 만들었다는 문구가 있던데 바로 이 사업에 참여한 아마추어 생활예술단체였나 봅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고 급조하여 참여하는 단체가 있으면 안되겠지요?

자격의 주요 요건이 2년 이상 실적이 있는 아마추어 생활예술단체이고, 구성원 모두가 대전광역시에 거주하여야 한다네요~!

 

신청할 수 없는 단체도 여러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이 내용을 자세히 참고하는 것이 중요해보입니다.

 

외국인이 단체의 대표면 안되고, 종교단체, 친교 단체 등이면 안되고, 물론 다른 곳과 중복 지원을 받으면 안되고, 초중고 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단체도 해당이 안된답니다.







지원할 수 없는 사업도 좀 복잡한데요?

 

아마추어 생활예술인 단체 중에 이미 지원을 받았던 경력이 있는 단체는 쉽게 접근할 수 있겠지만, 처음 신청하는 단체는 계획을 잘 세워야 하겠습니다.

 

어떤 큰 단체를 끼지 않고 순수하게 구성된 아마추어 생활예술인 단체만 해당이 되고, 공공성을 띈 공연장이나 전시공간에서 전시해야 한답니다. 언론사, 학교, 박물관도 전시장소에 해당되지 않으니, 대전광역시청 전시장, 각 문화원 전시장, 공공도서관 전시장 등에서 하는 것은 해당이 되겠네요.  








대전문화재단 사이트에 접속하면 생활속 아마추어 예술활동 지원 사업 공고가 있는데요, 그 공고에 첨부된 2016년도 생활속예술활동지원신청서 양식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한답니다. 혹시라도 경력있는 단체가 매년 제출하던 같은 내용을 복사하여 붙이는 것을 방지하려고 했을까요? 하여튼 2016년 새 양식을 사용하여 신청하세요~


 

문의  대전문화재단  시민문화지원팀  042-480-1074

동구문화원  042-623-7211, 중구문화원  042-256-3684, 

서구문화원  042-488-5474, 유성문화원  042-823-3915, 

대덕문화원  042-627-7517








이미 활동을 하고 있는 아마추어 문화예술단체는 많이 신청하여 대전문화재단 활동 지원금도 받고 활발한 문화활동을 하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