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대전광역시 7대 명품공원 한밭수목원으로 나와유

대전광역시 도심속 최대의 인공수목원인 한밭수목원은  대전광역시가 선정한 7대 명품공원중 하나다.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심부분에 자리잡은 한밭수목원은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전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등 과 함께 대전광역시의 문화 예술의 메카다.

 

한편으론 각종 식물종의 유전자 보존과 청소년들에게는 자연체험학습장으로, 우리 대전시민들에게는 도심속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사랑 받고 있다.

 

관람시간은  아래와 같다.

 

 

 

시간을 잘 맞춰가면 수목원해설가의 설명을 들을 수도 있다.

 

다만 "함께 가꾸어 나가는 수목원"을 위해 몇가지 제한 하는 점도 있다.

 

1. 애완동물과의 동반출입, 인라인, 롤러스케이트등 운송 및 이동수단을 타거나 가지고 입장 불가.

 

2. 각종 동식물의 채집, 채취 불가

 

3. 사진촬영등의 이유로 입장금지 구역안에 출입금지.

 

요정도는 꼭 지켜주는 센스~~~^^

 

편의시설로는 화장실 4개동, 매점 4개동, 분수, 음수대, 원두막, 어린이 놀이터, 바닥분수등 시민들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있다.

 

 

 

대전광역시 한밭수목원은 동원과 서원으로 나눠져 있는데  동원에는 관목원,  단풍나무원, 목단원,  목련원, 상록수원, 소나무원,식이식물원, 암석원, 장미과원, 참나무원, 특수식물원이 있고 서원에는 야생화원, 무궁화원, 잔디광장,  관목원, 물오리나무숲,  단풍/신갈나무 숲,  소나무숲,  굴참나무숲,  감각정원,  습지원 ,졸참나무숲,  생태숲,  명상의숲, 상수리나무숲,  버드나무숲,야외학습당, 침염수림, 남문광장이 있다.

 

 

 

 그리고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니

가끔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treegarden/index.html)에 들러 좋은 정보를 얻어가는것도 좋을듯 하다.

 

찾아 오시는 길은

  

우리 가까이에 언제나 쉽게 찾아 갈수 있는  대전광역시 한밭수목원으로의 나들이..요번 주말에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