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시 설연휴 특별 교통대책 마련

설연휴 특별 교통대책

대전시가 설 연휴를 맞아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실시합니다.

연휴기간 특별교통대책 실시

대전시는 연휴 전인 5일까지 관내 공사 중인 주요 도로 및 교통시설물을 일제 정비해 시민 불편이 없도록 하고, 운전종사자 친절 교육과 차량 점검을 실시합니다.

이어 연휴가 시작되는 6일부터 10일까지 자치구와 함께 교통대책상황실을 가동, 불법 주정차 단속, 제설대책 추진 등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방침입니다.

특히, 교통정체가 예상되는 세종, 공주 등 외부 7개 방면의 주요도로에 신호주기 연장 등 현장조치로 원활한 소통을 유도하고요.

역과 터미널, 백화점, 전통시장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에 교통안내 및  불법 주정차 단속을 병행 실시합니다.

추모공원, 현충원 경유 노선버스 탄력운행

대전시는 설을 맞아 성묘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국립대전현충원, 대전추모공원, 천주교공원묘지 등을 경유하는 10개 시내버스 노선을 평일 수준으로 운행해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노선별 운행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모공원, 현충원 경유 노선버스 탄력운행


또 대전시는 첨단교통시스템(ITS)을 활용해 41개 가변정보판(VMS)으로  교통정보 및 도로상황을 실시간 안내할 방침입니다.

대전역-세종시 BRT 도로 이용 안내

대전시는 설 연휴 중 세종, 조치원을 왕래하는 시민은 대전역-세종시 BRT 도로를 이용하세요.

이용 가능한 구간은 천변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와동IC, 대덕테크노밸리, 세종시까지 가능합니다.

대전역-세종시 BRT 도로 이용 구간

대전역에서 농수산오거리까지 구간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오는 3월 말 완성될 예정입니다.

 

대전역-세종시 BRT 도로 이용 구간

 

대전시 홈페이지 스토리대전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