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서구맛집

대전 칼국수 맛집 동원칼국수

 

대전을 대표하는 음식, 

알고 계시나요?

바로 두부두루치기칼국수인데요.

두 음식 모두 좋아하는 음식이라 자주 먹는 편이랍니다.


오늘은 대전 서구에 있는  

대전 칼국수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관공서 주변에 있는 음식점은 맛집이다'라고 할 정도로 

관공서 주변에는 맛집들이 몰려있더라고요!

부청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걸리는 동원칼국수에 갔다왔습니다.

 

판매메뉴가 식당 벽면에 크게 쓰여있어서 놀랐어요.

점심시간 피크일때 가서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미리 예약한 덕에 2층에서 바로 먹을 수 있었답니다.

 

 

대전 서구 칼국수 맛집인 동원칼국수 메뉴에요! 

칼국수, 두부두루치기, 보쌈수육을 주문했어요!

 

 

두부두루치기 재료는 메인인 두부, 애호박, 양파 정도 들어갔을 뿐인데 맛있더라고요.

 

 

적당히 매콤했기때문에 중독성 강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아직도 혀끝에 두부두루치기의 맛이 느껴질정도네요!

 

 

두부도 큼지막하게 나오는데 부들부들하고 고소한 향도 입안에 가득 남았답니다.

 

 

칼국수 등장! 

저는 무슨 대야에 나오는줄 알았답니다. 

양 엄청많아요!

 

 

면이 얇은듯 굵은데 엄청 쫄깃쫄깃하더라고요!

 


넉넉하게 들어있는 바지락덕분에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었어요!



칼국수 국물에 밥말아 먹으라고 밥도 주시더라고요!

칼국수 양이 너무 많아서 밥은 차마 다 먹지 못했네요.


 

수육등장! 

고기 is 뭔들! 

고기는 항상 옳죠?!?



싱싱한 상추와 새우젓, 쌈장, 마늘, 고추, 무말랭이 

어떤거와 함께라도 수육은 성공적이었어요!



특히 무말랭이가 너무 맛있어서 

반찬으로 계속 집어먹게 되더라고요!



다시 갑자기 추워진 겨울날 

따뜻한 국물이 땡기실때 

대전 칼국수 맛집 동원칼국수를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