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국제적감각과 외국어능력을 보유한 대전의 공무원,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제9회 대전광역시 공무원 외국어 경연대회"


【대전소식】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제9회 대전광역시 공무원 
  외국어 경연대회 「2010.09.09. 인재개발원」








대전광역시 인재개발원(원장 김춘겸)에서는 글로벌 시대에 국제적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보유한 유능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하여 대전광역시 공무원 외국어경연대회를 어제(9월9일, 목)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9회째 실시한 외국어경연대회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3개분야로 오전에는 외국어로 묻고 답하는 면접심사가 있었고, 오후에는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와 구에서 30명(영어 15, 일본어 7, 중국어 8) 참가하였으며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경연을 벌여 대회장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언어별로 2명씩 총 6명의 심사위원이 심사를 맡았으며, 이 중 각 분야별 1명(총3명)은 외국유학을 다녀온  대학교수이고,  나머지는 원어민교수로 구성하여 심사를 했습니다. 심사결과 분야별로 3명씩 총 9명의 수상자를 선발 하였습니다. 영예의 수상자는 영어부문 최우수상에 상수도본부 유성사업소 정윤희 주무관, 일본어 부문 최우수상에 동구 판암1동사무소 김지형 주무관, 중국어부문 최우수상에 서구 세무행정과 강경호 주무관이 선발되었습니다. 상자에게는 시장 상장과 함께 분야별로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20만원씩의 상금이 부상으로 수여되었습니다.

앞으로 수상자는 국제협력 관련부서에 배치하여 근무하도록 하고, 해외사무소 또는 자매도시 파견, 유학 등에 우선권을 부여하여 지속적으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