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11월 상반기핫뉴스/2위] 대전시, 정부 합동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대전시, 정부 합동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전국 17개 시・도 중 최고 성적, 수준 높은 행정역량 입증 -




***





대전시가 정부 합동평가 결과 3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습니다.


대전시는 행정자치부가 실시하고 28개 중앙부처가 참여한‘2015년도 정부합동평가’에서 17개 시·도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0월 22일 밝혔습니다.


정부합동평가는 정부업무평가기본법 제21조에 따라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국가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의 주요시책 등에 대하여 국정의 통합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됬습니다.


이번 평가결과 대전시는 9개 분야 중 ▲일반행정 ▲보건위생 ▲지역개발 ▲문화여성 ▲안전관리 등 5개 분야에서‘가’등급을 받아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대전시는 시민의 안전과 건강 등 시민생활 안정과 행정 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그동안 대전시가‘안전한 대전, 따뜻한 이웃, 건강한 시민’을 만들기 위해 땀 흘리며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보여주게 됐습니다.


이로써 대전시는 2008년도 행정자치부 중심의 합동평가가 실시된 이래‘13년,‘14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기관의 영예를 누리게 되었으며, 대전시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입증하게 됐습니다.


대전시 이택구 기획조정실장은“이번 성과는 시와 자치구 공무원들이 대전 시민의 행정수요에 빠르게 대처하고, 행정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변화를 시도한 결과”라며“앞으로도 수준 높은 행정 수행능력 축적을 통해‘시민이 행복하고, 살맛나는 대전’을 만드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는 이번 정부 합동평가 결과에 따라 행정자치부로부터 전국 최고의 재정 인센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안전관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복지 사업 등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내년에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10월 중 자치구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시정성과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