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대전 가볼만한 곳│산책이 즐거운 <만인산자연휴양림>




대전 가볼만한 곳│산책이 즐거운 <만인산자연휴양림>




***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대전 동구 하소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전시와 충남 금산군 경계에 있지요.


만인산 정상에는 봉수대가 있는데 

옛날에는 삼남을 잇는 통신의 요충지였답니다.

골짜기에는 항시 맑은 물이 흘러내리고

활엽수가 울창한 산림을 이루고 있는 도시근교 휴양림입니다.

 
자연능선을 이용하여

가족휴양지구, 청소년지구, 피크닉지구, 푸른학습지구 등으로 나누어져 

조성되어 있고 도시민의 쾌적한 휴식처입니다.

 
자연 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 휴양지로 적합하고

가벼운 등산 코스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만인산 휴게소에 주차합니다.



 


휴게소 아래로 내려다 보니 꽃들이 반겨 참 예쁘네요.



 


숲속자연 탐방로가 있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에도 이런 탐방로가 있지요.

마치 하늘위로 걷는듯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아래에서 올려다 보니 꽤나 높네요.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들이 반기는 곳입니다.



  


이 곳에도 사랑의 열쇠 타워가 있답니다.

 오래된 것은 벌써 녹이 슬었네요.

그 만큼 사랑이 지속되었겠지요.

모두의 사랑이 오래 가길 바랍니다.



 


 등산로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조그마한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입니다.

새로이 생겼네요.

이번에는 다리를 건너가보겠습니다.



 


 다리를 건너지 않으려면 이 길로 빙 돌아 가야합니다.

예전에는 늘 이 곳으로 다녔지요.



 


호수 물이 조금 빠졌네요.



 


이 호수의 터줏대감입니다.

오늘은 왠 일로 물 속에 들어가지 않고 있네요.

또 한가지 놀라운 일은

금술이 너무 좋아 항상 붙어다니며

얄미울 정도로 사랑을 확인하는 한 쌍인데

왜 서로 등을 돌리고 있을까요.

아마 싸웠나봅니다.





 물도 초록의 영향을 받아 아름답습니다.





호수 주위를 한바퀴 돌게끔 데크길이 있습니다.



 

 


 저 너머로 휴게소가 보이고

그 옆으로는 아까 건넜던 다리도 보이네요.



 

 

▲ 야외 음악당


야외 음악당 입니다. 아마도 사용하지 않나봅니다.

주변은 잘 정돈되어 있지만 한 번도 공연을 보지는 못했거든요.



 


토피어리 음악가족입니다. 아들만 둘이로군요.

이렇게 기념촬영도 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용하던 호수에서 갑자기 굉장한 소리가 울려퍼집니다.

분수가 높이 치솟네요.

 


다시 휴게소쪽으로 가는 데크입니다.

 

뜨거웠던 햇살이 약해지면서

바람이 솔솔 불고 있는 요즘.

그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서서히 오나봅니다.


만인산 자연휴양림으로

이 좋은 날 산책하러 가면 어떨까요 ?^^




주소 : 대전 동구 하소동 산47 

전화 :  042-273-19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