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기자단이야기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에서 즐기는 신나는 체험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에서 즐기는 신나는 체험




***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 블로그기자단 김지은입니다.


가을이 한 걸음 우리 곁으로 다가 온 거 같아요. 맑은 하늘이 내리는 거리에는 자전거 타시는 분들을 볼 수 있어요. 어제 운동삼아 갑천을 찾았습니다.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지요. 그러다가 지난 토요일 대전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팸투어 했던 것이 생각났어요. 갑천 엑스포 다리 근처에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이 있다는 거 여러분도 알고 계시나요?


저는 보기만하다가 이번에 직접 체험해봤어요. 사진과 함께 안내해드릴게요.




토요일 오후,

갑천은 잔잔하고 하늘에는 맑은 구름이 두둥실 떠 있었습니다.

집에만 있었다면 보지 못했을 모습이었지요.


정말 나오길 잘했다는 생각이들어요.




저는 지금 페달보트를 타고 갑천을 떠 다니고 있어요.

걸어 다니면서 보았던 풍경이 새롭게 보이는 지금이에요.


저만 즐길 수는 없지요. 여러분들께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 이용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여기는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

접수대기장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용선(드래곤보트)은 미리 예약(유/무선)하셔야 하고요.

다른 기구들은 현장에 가셔서 선착순으로 접수하시면 되요.

페달보트나 카누, 수상자전거는 현장에서 즉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수상스포츠를 체험해볼게요.




우리는 페달보트와 드래곤보트를 타볼 거예요.

우선 구명조끼를 착용해주시고 간단한 준비 운동을 하셔야겠지요?




기념 촬영도 해보고요.

이렇게 함께하는 것도 즐거운 일이지요~




드래곤보트입니다.

영차! 영차! 북소리에 맞춰 앞으로 나아가봅니다.




우리가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은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부터 엑스포다리까지에요.

너무 멀리까지는 가지 마세요~


저는 페달보트를 탔는데 역시 드래곤보트가 더 빠르네요.

따라가기 힘들어요ㅠㅠ





드래곤보트는 협동심을 다지기 참 좋은 스포츠같아요.

다 같이 으샤! 으샤!




과연 드래곤보트는 얼마나 빠른 건가요?


최소 12명에서 최대 20명까지 탈 수 있는 드래곤보트는 날렵한 선체에 맞게

속도가 빠르답니다. 저도 작년에 드래곤보트페스티벌에서 봤는데 진짜 빠르더라고요.


페달보트 위에서 찍은 드래곤보트 영상이랍니다.

삐그덕 거리는 소리는 페달보트 소리인데 진짜 열심히 굴렸어요.

사이클 저리 가라~




어? 옆을 보니 페달보트???

가족들이 함께 타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아빠가 좀 힘드시겠어요ㅠㅠ




갑천을 한 바퀴 빙 돌고 다시 선착장으로 올라왔어요.

카누도 보이고요. 용선도 보이고요. 페달보트도 기다리고 있어요.

누구를? 바로 여러분을 요~






제가 내리고 나서 다음에 타신 분들은 연인들이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와도 참 좋을 거 같아요.


그런 거 있잖아요. 어디가서 오리보트타고 하는 거요.

부러워서 그러는 거 아닙니다.


연인들이여! 갑천에 오면 페달보트를 타보세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페달보트여!





걷는 게 지루하시다고요? 자전거 말고 다른 것도 즐겨보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을 추천합니다.


가족과 연인은 페달보트~

회사동료와 동호회 분들은 드래곤보트~


잔잔한 수면 위를 가르는 기분 여러분도 느껴보세요~






이용방법 및 시간 참고하세요~





축제명 : 2014 드래곤보트 페스티벌

기간 : 2014.9.27(토) ~ 9.28(일) /2일간
장소 : 엑스포 수상공원 일원
주최 : 대전광역시체육회 


드래곤보트 페스티벌이 올해도 열립니다.

빠른 속도감과 활동적인 모습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찾아오세요~



갑천수상스포츠홈페이지 http://www.watersports.or.kr/



***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에서 즐기는 신나는체험!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대전광역시청 공식블로그대전광역시청 공식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