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시민들과 함께 한 대전광역시 민선 6기 권선택시장님의 취임식.



대전시민들과 함께 한 대전광역시 민선6기 권선택시장님의 취임식




***



2014년 7월1일 오전 10시30분, 대전광역시 민선 6기 시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6월 4일 지방자치단체 선거에서 대전시장으로 당선된 권선택시장님의 시장으로서 첫날을 맞이하는 자리였습니다. 저도 카메라를 들쳐매고 권선택시장님의 첫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취임식을 하고 싶다는 권선택시장님의 뜻에 따라서 주로 시민들 중심으로 초대된 취임식에는 수 많은 대전 시민들의 축하 발걸음이 대전시청 3층 대강당과 로비를 가득 메웠습니다.


취임식이 거행되기 전에 권선택시장님과 주요 내빈들이 함께 무엇보다도 먼저 모든 국민이 함께 슬퍼하는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대전시청1층에 마련된 세월호희생자 분향소에서 분향을 하였습니다.






대전시청 1층에서 세월호 희생자들을 위한 분향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3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취임식장은 입추의 여지도 없을만큼 가득 찼습니다. 시민이 뽑은, 시민이 먼저인, 시민의 시장답게 시민들의 잔치로 시작되었습니다. 






권선택시장님 내외분과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 대전의 각 구청장님들, 한현택 동구청장님, 박용갑 중구청장님, 장종태 서구청장님, 허태정 유성구청장님, 박수범 대덕구청장님 등이 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함께 배석해 주셨습니다.




이 외에도 이상민 국회의원님,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님, 박범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님, 박병석 국회부의장님, 그리고 민선 5기 대전시를 4년 동안 이끌어 주신 염홍철 전시장님도 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대전시 시의회와 구의회 의원들도 함께 참석했습니다.





취임식장에는 멋지고 반가운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이번 민선 6기 대전시 여성부시장으로 추대되었다고 알려진 안정선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님은 정말 반가운 분이셨습니다.이번에 충남의 으리를 지키신 것으로 유명해지셨던 분입니다. 반가워서 취임식 후에 인사도 한참 동안 나누고 곧 다시 뵙기로 약속도 했습니다. ㅎㅎ

관련기사 : http://www.dtnews24.com/#1_View_2014062611050154





또 한분 반가웠던 한창민 정의당 전 대전시장후보님입니다. 선거에서 이기지는 못했지만 대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은 누구보다도 강하고 선거기간 내내 페어플레이를 펼쳤던 아름다운 분입니다. 오늘도 권선택시장님과 경쟁했던 다른 후보들 중에 유일하게 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지켜주셨습니다.





선거기간 내내 많은 시간을 권선택시장님과 함께하고 뜻을 같이했고 이번 선거에서 한편의 드라마 같은 역전극을 만드셨던 장종태 서구청장님입니다.


관련기사 : http://www.kplus.kr/news/articleView.html?idxno=74497





권선택시장님의 취임선서와 연설이 있었습니다.

"시민만 바라보겠습니다.

시민이 희망입니다.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을 살맛나게" 만들어 주시길 소망합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시장님의 모습입니다.

가끔은 다소곳하고, 가끔은 부끄러워하고, 가끔은 귀여운신 면이 있으신 그래서 더 인간적인 시장님입니다.





오늘 시민의 소리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시민들이 민선 6기에 바라는 바를 시장님이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중에 장애인을 위한 시정을 펼치겠다는 약속을 다짐하는 시민의 소리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소아 낮병원의 운영을 바라는 김건우군의 소리를 권선택시장님이 연단 아래로 직접 내려가서 전달 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http://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16232





민선 6기 권선택 대전광역시 시장님의 취임을 축하하는 대학생들의 합창으로 취임식 자리는 더욱 빛났습니다. 선거기간 중에 권선택시장님을 응원하고 싶었던 대학생들의 뜻을 기억하고 취임식장에서 노래를 축하를 받는 뜻있는 합창이었습니다.

이번 민선 6기 대전시는 시민들이 중심이 되는 대전을 만들어 가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민들의 소리와 바램도 어느때 못지 않게 많습니다. 취임식날을 시작으로 권선택시장님과 시민들의 뜻이 하나가 되어 살기 좋은 대전을 만들어 가는 첫날이 오늘일꺼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시민들의 축하가 더더욱 뜻깊은 취임식이었습니다.



***




대전시민들과 함께 한 대전광역시 민선6기 권선택 시장님의 취임식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 대전광역시청 공식블로그 대전광역시청 공식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