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식장산의 도시자연공원 '세천생태공원'을 산책해볼까요?





식장산의 도시자연공원 '세천생태공원'을 산책해볼까요?




***






대전에서 가장 높은 산이자 대전 8경 중 하나인 식장산에 있는 도시자연공원, 세천생태공원을 찾았습니다.

울창한 숲과 세천저수지를 끼고 있어 한적하게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죠.

정말 유명해서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요. 저는 이번에야 처음 가보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꽃들과 함께 한가로운 길이 펼쳐져 있었어요.





태양광 발전 시스템도 보이네요.





먼저 습지원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수많은 올챙이 떼를 보니 정말 자연으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어요.





뒤로 가든. 이름이 재미있죠? 뒤로 가든 앞으로 가든 '뒤로 가든'에 한 번 가보세요^^

근처에 음식점들이 꽤 있으니 도시락을 미처 준비하지 못하셨다면 근처 음식점에 가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공원에 꽤 많은 분들이 산책을 나오셨더라고요.

벤치도 많이 있고, 안쪽에는 운동기구들도 마련되어 있어서 많은 시민들이 애용하는 공간 같았어요.





식장산 숲길은 대전광역시의 걷고 싶은 길 12선에 들어가기도 한답니다.






대전 둘레산길 4구간이기도 한데요. 천천히 산책길에 올라봤습니다.





시원한 그늘과 트래킹하기 좋은 길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옆으로 보이는 저수지도 산책길에 매력을 더해줍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지루하지 않게 조성된 다양한 길이었어요.

두개의 높이로 나눠진 길과 돌다리길까지 -






그리고 이렇게 시원한 계곡도 만날 수 있었어요.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도 들리고, 중간중간에 바삐 움직이는 다람쥐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확대해서 찍었는데 정말정말 귀엽죠. 정말 생태공원이라는 이름이 딱 맞습니다.





무얼 그렇게 맛있게 먹는지 볼을 무지 빠르게 움직이더라고요^^

꽤나 가까이서 보았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계곡을 바라보며 벤치에 앉아서 쉬다가 간식도 먹었어요.

식장산도 식후경입니다^^;






산책을 마치고 내려오는 길에는 엄청 큰 검정나비도 만나고,

가게 앞에서 귀여운 고양이의 애교도 보았네요.







세천공원에 찾아가고픈 뚜벅이 시민 여러분들은 611번 버스를 이용해보세요^^

저도 이걸 타고 갔답니다 ㅎㅎ





도심 속 스트레스 세천생태공원에서 살짝 풀고가세요^^ 



***




대전 동구 세천동 358 세천생태공원

042-581-3516




***




식장산의 도시자연공원 '세천생태공원'을 산책해볼까요?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대전광역시청 공식블로그대전광역시청 공식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