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대덕구맛집

송촌동맛집 | 돈까스의 재해석, 송촌동 병규돈까스







송촌동맛집 | 돈까스의 재해석, 송촌동 병규돈까스




***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음식 양대산맥이라하면 짜장면과 돈까스가 문득 저는 떠오르는데요.

뭐 사실 어린이들만 좋아하는 음식은 아니죠?

남녀노소할거 없이 누구나 즐기는 대중적인 음식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학창시절 분식집에서 케찹 듬뿍 뿌려 먹던 커다란 돈까스가 어느새 이렇게 다양하게 변신하여

제 입맛을 새롭게 사로잡네요.





다른 음식점과는 다르게 이곳 송촌동 병규돈까스는 사장님이 직접 요리도 하시고 서빙도 가끔 직접 하신다고 합니다.

참 많은 일을 하시네요.

저희 테이블로 뭔가를 가져오시는데 순간 눈이 딱 마추쳤네요. ㅎㅎ;





기본 대표메뉴인 병규돈까스 입니다.

제가 치즈보단 노멀한 이런 돈까스를 좋아하는데요.

돈까스는 뭐니뭐니해도 고기육질과 튀김이 생명 아닐까합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튀김옷의 생명은 바로 기름의 신선도죠.

새우튀김처럼 튀김결이 살아 있네요.

일단 튀김상태는 합격입니다.

오래된 기름일수록 튀김의 색이 짙어진다고 합니다.





이번엔 튀김안의 두툼한 고기입니다.

나름 이곳만의 비법으로 숙성되어 나오겠지만

입안에서 씹히는 육질이 맛도 그렇고 식감이 참 부드럽습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진한 소스도 돈까스의 맛을 살려주는데 아주 큰몫을 하죠.





자, 이번엔 빠질수 없는 치즈 돈까스 입니다.

저 두툼한 돈까스안에 고기와 치즈가 듬뿍듬뿍 보이시나요?





옥수수, 양파등이 치즈와 한데 버물어져

느끼하지 않고 입안에 착착 감깁니다.

몇개 안먹었는데 포만감 짱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다양한 먹거리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

변함없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대중적인 음식들은 그만의 이유가 분명한듯합니다.



***





장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송촌동 449-5 병규돈가스

전화 : 042-632-3929



***




송촌동맛집 | 돈까스의 재해석, 병규돈까스




대전블로그기자단 박기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