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

대전시 중앙시장 복합주차빌딩 들어선다~

주차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대전 동구 중앙시장에 대구모 복합주차빌딩이

들어서 원도심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전시와 동구는 18일 중앙시장 공영주차장에서 대전시장과 동구청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시장 복합주차빌딩 건립 기공식을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복합주차빌딩은 원동 85-2번지 일대 현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부지 3989㎡에 사업비 135억원을 들여 건립,  오는 10월에 완공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축되는 복합주차빌딩은 401면의 주차장이 들어서게 되고 운전자와 주민편의를 위한 판매시설도 갖추게 된다고 합니다. 대전시와 대전시 동구는 복합주차빌딩 건축으로 시장 이용고객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 확보, 쾌적한 쇼핑환경 조성 등 소비자와 상인 만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로써 고질적인 주차문제 해소, 대전의 대표 재래시장인 중앙시장 활성화 등을 통해 원도심 상권 회복의 호기로 작용할 것으로 대전시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 신한은행 부지에 조성중인 중앙시장 주차장(주차대수 65면) 공사도 올 3월 완공을 앞두고 있어 복합주차빌딩과 함께 일대 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대전시 동구 관계자는 "쇼핑시설을 갖춘 복합주차빌딩 건립으로 지역경제의 뿌리인 재래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편의시설 개선사업 등을 지속 추진해 재래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