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11월의핫뉴스/5위 | 계족산 장동산림욕장내 데크 길 조성





11월의핫뉴스/5위 | 계족산 장동산림욕장내 데크 길 조성

- 휴양·치유의 숲길로 노약자, 장애우 접근편의 제공 -



***



대전시가 가을 단풍철에 맞춰 계족산 숲속 데크길 조성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숲속 데크 길 조성으로 계족산을 찾는 사람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자연과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지난 6월부터 추진한 등산로 정비 사업은 국비를 지원받아 총 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나무가 울창한 숲속을 걸을 수 있는 데크길과 야외 데크 무대 2개소 조성 등 시민 편익·휴게시설을 설치하는 공사로 5개월간의 기간에 걸쳐 마무리했습니다.





숲속 데크길은 숲에 있는 나무, 식물들을 관찰· 조망할 수 있게 폭 2m, 길이 413m미터로 일반 탐방객뿐만 아니라 노약자, 장애우 등 쉽게 산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도 산림에서 건강증진이나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숲길의 보편적 이용이 가능한 휴양·치유의 숲길이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실제로 유모차나 휠체어를 이용하여 계족산 임도까지 접근이 가능하게 되어 시민 누구든지 계족산의 잘 가꾸어진 숲과 숲길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숲길을 활용한 다양한 산림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대전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활용가치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장동산림욕장은 지구촌 유일의 계족산황톳길의 시작점으로 전국의 많은 등산객 및 탐방객이 찾는 명소로 이번 숲속 데크 길 완공으로 다양한 산행문화에 부응하고 지역의 특색 있는 자연치유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공사기간 동안 불편을 감내해  준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리고, 금번 조성된 숲속 데크 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에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산행할 수 있도록 시설물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11월의핫뉴스/5위 | 계족산 장동산림욕장내 데크 길 조성

- 휴양·치유의 숲길로 노약자, 장애우 접근편의 제공 -




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 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