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2013년 10대 뉴스/8위 | 원도심 활성화 다양한 공모ㆍ지원사업 펼쳐







원도심 활성화 다양한 공모ㆍ지원사업 펼쳐

- 노천 한방 족욕체험장, 문화마을 조성 등 -



***



대전시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내년까지 140억원을 들여 각종 공모사업을 추진합니다.


시는 올해 원도심 활성화사업은 시민이 주도하는 민관협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계층과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소프트웨어(SW)사업을 중점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습니다.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 예정인 자치구 공모사업, 시민공모사업에서는 지역과 계층을 떠나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새로운 가치들을 창출하는 변화를 통해 완성도 높은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자치구 공모사업은 내년 말까지 노천한방 족욕체험장 등 10개 사업에 시비 138억2000만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또 시민 공모사업으로 올 10월까지 원도심활성화를 주제로 전문예술단체뿐만 아니라 생활 속 예술단체, 학생, 지역주민 등 시민모두를 대상으로 자유공모와 원도심투어, 공모사업기획 및 평가, 시책 홍보 등에 관한 기획공모로 구분해 8억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공모사업비의 지원에 있어서는 사업내용, 성격 등에 따라 지원시기 및 지원규모 등을 차별화하고 ‘선택과 집중’ 방식을 통해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그 동안 추진해온 골목재생사업, 중교로 조성사업, 으능정이LED거리조성사업 등은 사업마무리 시점까지 시민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키로 했습니다.


고현덕 시 도심활성화기획단장은 “관주도의 대규모 사업만이 원도심 활성화의 해답이라는 인식을 바꿔,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작지만 알찬사업들을 발굴하고 구체화하는 S/W중심의 원도심 활성화사업을 하나하나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원도심 활성화 다양한 공모ㆍ지원사업 펼쳐

- 노천 한방 족욕체험장, 문화마을 조성 등 -



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 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