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3년 대전 프로젝트 오(娛) 락(樂) 실(室) - "2013 대전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 사전 이벤트를 가다"





2103 대전 국제푸드&와인 페스티벌 사전이벤트



***







2013년 대전 프로젝트 誤 樂 室


세계인이 즐기는 와인의 향연

"2013 대전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 사전 이벤트를 가다"



***



어린시절 동네 오락실은 항상 삶에 낙원이었다. 갤러그와 뽀글뽀글을 하면서 어떻게 시간이 가는지도 모르게 집안의 동전을 글거서 으던 기억들 그때는 그것이 추억이 될 줄 몰랐다. 그시절을 그리워하며 이제 대전의 새로운 지상 낙원을 찾아서 떠난다. 대전의 새로운 즐길 거리, 나는 그것을 오락실이라 부르기로 했다.



축제의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대전의 자랑거리인 "2013 대전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 사전 이벤트"가 지난 14일 으능정이 거리에서 열렸습니다. 푸드&와인 자원봉사 발대식을 포함해서 거리 축제 형식으로 펼쳐졌던 행사는 올해도 뜨거운 축제의 기대감을 높이게 했는데요 짧고도 즐거웠던 그날의 현장속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사실 2012년 푸드&와인 페스티벌의 성공에 많은 분들이 놀랐다고 합니다. 그 이유인즉 대전의 축제 참가인원보다 외지 방문고객이 많았고 거기다 외국인들의 참가 비율도 높아서였다고 하지요, 그 만큼 많은 분들이 와인을 즐긴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고 하는데요 수많은 와인에 품질좋은 와인을 맛볼수 있다는 이런 장점이 있기에 푸드&와인 페스티벌이 사랑을 받았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올해도 작년의 열기를 넘어설 분위기가 엿보이고 있었습니다. 시장님의 멋진 개막식과 함께 시작된 공연이 먼저 흥을 북돋으며 많은 시선을 이끌었고 주변에서 펼쳐진 시음행사 및 와인에 관련된 이벤트들 또한 주목을 이끌어 냈습니다.





특히나 새롭게 선보인 "스카이로드가" 주변에서 자유롭게 펼쳐지는 행사였기에 많은 분들의 자연스러운 참여가 뒷따랐습니다.






다채로운 행사들중에서 "레드와인비누" 체험행사는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전통놀이 체험존"은 아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전통주 무료 시음코너"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사전행사는 역시나 축제를 알리는 장이기에 더 많은 것들을 기대하기는 어려웠지만 "푸드&와인 축제"에 대한 많은 시민들의 호응만큼이나 또 다시 성공적인 축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연 올해는 또 얼마나 멋진 와인과 공연이 우리를 기다릴까요?  벅찬 가슴으로 10월 3일을 손꼽아 기다려봅니다.


잠깐!

본 축제 기간은 10월 3일 ~ 10월 6일까지 이지만 학술세미나는 9월29일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꼭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해보시는 센스를 놓치지 마세요!




2013 푸드&와인 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djfoodwine.com/






대전블로그기자단 노광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