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화려한 꽃들의 자태를 한 곳에서! 둔산꽃 도매시장
***
제가 사는 동네에는 꽃 도매시장이 있어서 졸업식이나, 축하할일이 있을 땐 대부분 여기가서 꽃을 구입해요.
실내에 잘 정비되어 있는 깔끔한 꽃 시장이라 그런지 꽃 고르기도 편하고요.
가끔은 일부러 꽃 시장안으로 지나가는데 예쁘고 화려한 꽃들 보면 얼굴도 덩달아 펴지는 것 같아요.
빨강 노랑 물든 장미들을 주로 파는 가게도 있고 푸른 잎 식물들을 주로 다루는 가게도 있어요.
꽃이 좋긴 하지만 꽃가루나 향기 때문에 병원갈 때 꽃 주는 게 좋은 것만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파르파릇한 작은 식물들도 예쁘게 포장해서 선물용으로 주기 좋은 것 같아요.
많은 가게들이 한 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사고싶은 꽃도 왠만하면 금방 찾을 수 있죠.
시장 내부가 참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지요~
이날 저는 장미 한 송이를 사려고 왔어요. 왠 장미를 사러 왔는가 묻는다면..
(사실 5월 15일인가 성년의 날이었을 때 갔던 거에요... 늦은 포스팅인게 들통나네요ㅋㅋ)
아무튼 꽃들은 참 예쁘죠!ㅎㅎ 예전엔 후리지아를 정말 좋아했는데 요즘은 다시 장미가 예뻐보여요.
파란 장미는 처음 나왔을 때 엄청 신기했었는데 지금도 신기해요. 그래도 장미는 붉은게 진리 아닐까요ㅎㅎ
꽃 이름들을 잘 몰라서... 위에 있는 작은 꽃들은 국화 맞지요? 아니라면...ㅠㅠ 댓글에 남겨주세요
고작 꽃 한 송이 사는데 고르고 고르다가 시장 건문 한바퀴를 다 돌았어요.
예쁜 노랑 장미가 맘에 들었던 한 가게에서 한 송이 포장을 부탁드렸답니다. 한 송이에 2000원이래요.
꽃 사고 나오는 길에 예쁜 꽃들이 보여서 또 지나치지 못하고 카메라로 담아보네요.
아 그리고 꽃 도매시장은 꽃과 나무만 취급하는게 아니라 이런 장식용 소품들도 많이 있어요.
아무래도 꽃도 꽃병이 예뻐야 더 예뻐보이는 느낌이 드니까요.
한곳에서 꽃도 어울리는 소품도 같이 구입할 수 있어서 좋지요.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오랜만에 사랑하는 사람들께 꽃 선물 해보시면 어떨까 생각해보았어요.
고생하시는 부모님이나, 취업에 고민하는 친구들이나, 사랑하는 주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꽃선물은 정말 기분 좋을 것 같아요 :)
***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2동 에르모사스 플로르
전화번호 : 042 - 487 - 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