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의 명물, 역전 가락국수
***
대전의 명물중의 하나는 가락국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전역에서 출발하거나 또는 도착하는 시간에 또는 잠시 환승하는 시간에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가락국수의 선택을 어떨까요? 먹는 속도만큼이나 부담없이 빠르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 가락국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역전 가락국수는 대전역 플랫폼을 나와 직선방향에 길을 건너면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분들이 이곳을 방문을 해서 남긴 낙서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가락국수, 어묵가락국수, 잔치국수,각종 라면등도 함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방문을 해봤기에 기본 가락국수 3천원짜리를 주문해봤습니다. 요즘에 라면도 3천원~4천원정도 합니다. 라면도 빠르게 먹을수는 있지만, 먹는 속도에 비하면 아무래도 가락국수가 조금더 빠르고 쉽게 먹을수 있습니다.
푸짐한 가락국수를 드디어 맛을 느낄 때입니다. 약간의 어묵, 고추가루, 파. 김가루가 뿌려져있습니다.
3천원짜리 가락국수는 특별한 반찬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김치 한조각, 단무지면 됩니다.
탱탱한 면발은 그저 두꺼울 듯한 느낌이 들지만, 그 맛은 정말 부드럽기 그지 없습니다. 근처에서 술한잔하고 이곳에서 속을 풀기 위해서 가락국수 한그릇도 탁월한 선택일듯 싶습니다.
대전역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가게 된다면 맛난 가락국수 한그릇을 느껴보는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좋은 가격에 가락국수 한접시를 먹어봤습니다. 한끼 식사로도 충분했었던 가락국수였습니다. 대전역 앞의 가락국수을 한번 선택해보세요?
***
장소 :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동 역전가락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