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충남대학교 벚꽃축제로 놀러오세요 (4/12~4/14)

 

충남대학교 벚꽃축제로 놀러오세요 (4/12~4/14)

- 충남대학교 박물관ㆍ대전 유성구 궁동 -

 

***

 

 

벚꽃이 만개하는 요즘! 날씨가 이렇게나 화창한데 집에만 있을 수는 없죠.

충대생인 제가 추천하는 봄철 나들이 명소는 바로 충남대학교 벚꽃축제에요.

저희 학교라 추천하는 건 아니고요^^;; 벚꽃 나무로 이루어진 도서관 뒷길이 정말 아름다워서

봄철에는 충대생이 아닌 가족단위 시민들도 많이 찾는 봄나들이 명소랍니다.

 



                                            < 2013년도 충남대학교박물관 꽃길축제 >


◎ 행사기간 : 4. 12 ~ 4. 14(금, 토, 일)
◎ 개장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꽃길축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생명을 깨우는 봄기운이 겨우내 웅크렸던 어깨를 펴게 합니다. 메말랐던 가지가 봄바람을 맞고 하나 둘 색색의 봄꽃들이 얼굴을 내밀고 있습니다. 4월, 벚나무가 꽃비를 내리기 시작하면 충남대학교 박물관은 꽃들의 향연을 준비합니다.

올해도 우리 충남대학교 박물관에서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꽃길축제를 마련했습니다. 조상들의 얼을 느낄 수 있는 상설전시실에서는 친절한 도슨트의 설명이 있는 고고유물 전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며, 꽃길에서 펼쳐지는 관현악과 학생들의 C.N.U. Wind Orchestra 공연과 현악4중주 공연이 정취를 더할 것입니다. 탁본, 화석발굴을 체험할 수 있으며, 도예시연과 석고핸드캐스팅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오셔서 행복한 봄날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꽃비가 날리는 이 곳 충남대학교 박물관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시
◎ 상설전시
박물관 전시실에서 우리나라 역사의 현장을 느껴보세요. 선사시대부터 통일신라 시대에 이르기까지 조상들의 얼이 담겨있는 고고유물 전시실과 충남대학교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학교역사자료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도슨트의 친절한 해설이 함께 합니다.


◎ 우리 학교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줄 디카콘테스트사진전
박물관 로비에서는  우리 학교의 사계절 모습을 담은 디카사진전시회가 있습니다. 그동안의 역대 수상작들과 미처 드러나지 않았던 다른 작품들도 전시될 예정입니다. 오셔서 충남대학교의 변화무쌍한 모습들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연

* C.N.U. Wind Orchestra(지휘 : 유영대 교수)
4. 13(토)  오후 4시  학생생활관 삼거리


충남대 예술대학 관현악과에서 50여명의 관악합주단이 클래식, 크로스오버, 라틴음악, 가곡 등 다양한 장르를 연주합니다.


* 현악4중주
4월 12일(금) 오후 3시, 14일(일) 오후 3시  박물관 시청각실

관현악과 재학 중인 4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팀으로써, 봄에 걸맞은 아름다운 클래식을 연주합니다. 


이벤트
탁본체험(유료)
작은영화제
박물관카페 끽다점
뮤지엄샵 문화상품 판매
산업미술학과 도예시연 및 공예품바자회
회화과 페이스페인팅
조소과 석고손뜨기
자연사박물관 화석발굴체험교육행사
응용생물학과 표본전시

 

 

 도슨트의 설명이 있는 고고유물 전시와 꽃길에서 울려 퍼지는 관현악과 학생들의 공연은

꽃 자체만으로도 황홀한 벚꽃축제의 아름다움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것 같아요.

예년에는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들이 뒷길 가득 있었는데 올해도 아마 풍성한 먹거리가 함께 할 것 같아요.

또한 학교 내의 카페에서는 아메리카노가 저렴하니 한 손에 아메리카노를 들고 걸어도 좋을 것 같네요.

 

봄나들이, 벚꽃나들이는 멀리 가지 말고 충남대학교 벚꽃축제에서 즐겨보시길 ;)

 

***

 

 

장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궁동 220 충남대학교 박물관

문의 : 042-821-6041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혜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청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