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로메로 브리토 'Love Fever'展, 롯데갤러리 - 롯데백화점 -

 

 

로메로 브리토 'Love Fever'展 행복한 팝아트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 롯데백화점 롯데갤러리ㆍ대전 서구 괴정동 -

 

 

***

 

 

살랑살랑 봄바람이 기분 좋게 불어오는 3월입니다.

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좀 쌀쌀하지만 봄이 왔음을 느낄 수 있어요.

아직 알록달록 꽃물결이 일지는 않았지만 봄이 되었으니 화려한 색들이 더욱 그리워지는 듯 해요.

그래서 오늘은 알록달록 개성넘치는 팝아트의 세계로 초대해볼까 합니다.

 

현재 대전 롯데백화점 9층의 롯데갤러리에서는 세계적인 팝아트의 거장 '로메로 브리토'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어요.

흔히 팝아트의 거장이라고 하며 앤디 워홀(Andy Warhol)을 떠올리실꺼 같아요.

로메로 브리토(Romero Britto)는 다양한 일을 성공적으로 이뤄내며 팝아트 작가로서 성공을 이뤘다고 해요.

로메로 브리토의 자세한 정보는 전시실 내에 마련된 안내책자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답니다.

 

전시실 입구 옆으로는 밖에서 볼 수 있는 작품들도 있어요.

다양한 미술작품들 중 가장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 분야가 팝아트라고 생각해요.

흔히 관람객들은 작품 앞에서 작가가 무엇을 표현하려 했는지 깊이 생각하고 또 생각할꺼에요.

하지만 그러다 보면 흥미도 잃고 싫증을 느끼게 되요.

무슨 작품이든 자신이 생각하는 것이 정답이니 자신의 뜻대로 보시면 되요.

 

팝아트의 경우 가장 쉽다고 말한 것이 깊이 생각할 것도 없이 보이는 그대로가 정답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에요.

팝아트의 경우 큰 의미없이 만들어지는 경우도 많아 그냥 즐겁게 보는 것이 가장 좋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요.

특히나 로메로 브리토의 작품들을 보는 순간 즐겁고 행복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로메로 브리토의 작품들을 보고 있으면 작가가 얼마나 즐겁고 재밌게 활동하는 사람인지 느껴져요.

작품 자체에서 보이는 작가의 이미지는 행복한 사람인 듯한 느낌이랍니다.

작품들에 사용된 색도 뚜렷하고 다양해서 시각적으로도 다양한 재미가 있어요.

 

다양한 색과 표현방법이 로메로 브리토란 작가를 더 궁금하게 만드는 작품들이에요.

아직 전시기간이 넉넉하니 시간되실 때 들려서 재밌고 행복한 팝아트 보고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색이 알록달록 예쁜 작품들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전시기간 : 2013. 2. 22(금) ~ 3. 20(수)

장소 : 대전 서구 괴정동 423-1 롯데백화점 대전점 9층 롯데갤러리

무료관람 입니다.

 

대전블로그기자단 허수진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