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유성구맛집

관평동맛집 | 참치 무한리필로 즐기자! 참치애난 - 무한리필참치 -

 

 

참치무한리필로 즐기자!

- 참치애난관평동맛집무한리필참치 -

 

 

***

 

며칠 전에 관평동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근처 맛집을 찾았어요.

뭘 먹을까 생각하다가 관평동에 무한리필참치집이 있다는 기억이 나서 찾아나섰답니다.

제가 찾은 무한리필참치집은 바로 '참치애난'이라는 참치회 전문점이에요.

위치는 '대전 유성구 관평동 1103'이고, 문의전화는 042)933-4051입니다.

 

어쩌다 보니 저녁 때는 놓쳐서 9시가 넘은 시간에 관평동 참치애난을 찾았어요.

대부분 참치집은 간단히 술 한 잔 기울이기 위해 찾으시지만,

저는 술을 못하기 때문에 식사를 하기 위해 관평동 참치애난을 찾았어요.

 

참치애난12,900원으로 무한리필참치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외 다른 세트나 메뉴도 있으니 자리에 놓은 메뉴판을 보고 고르시면 되요.

제가 찾은 날이 금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손님이 꽤 많았어요.

 

자리마다 간단한 간막이만 있을 뿐 방은 따로 없어요.

4인석 테이블이 대략 15개 정도이고, 개인석은 5개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 기억 속 모습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참치애난의 규모는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한 편이라 간당히 술 한 잔 기울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

단체손님을 받기에는 적당하지 않은 곳이지만, 가까운 분들과 한 잔 기울이고 싶을 때 딱 좋을 듯 합니다.

 

적당한 자리에 앉아 1인 12,900원 메뉴로 주문했어요.

메뉴를 주문하면 사이드 메뉴들이 먼저 나온답니다.

먼저 콩과 군마두가 나왔는데, 군만두는 의외의 메뉴네요.

 

고등어 조림과 양배추 샐러드...

무한리필참치회 치고는 나름 저렴한 가격이라 그런지 사이드 메뉴에서는 일식집 느낌이 안나는거 같아요.

그런 점이 아쉽다면 아쉽지만 그래도 참치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으면서 12,900원이란 가겨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되는 부분이에요.

 

테이블 한 쪽에는 수저통, 김, 참기름, 간장 등이 차례대로 서 있어요.

그리고 마늘, 단무지, 생강이 차례대로 담긴 그릇도 놓여졌어요.

 

개인 앞접시도 앞에 가지런히 놓입니다.

음식들이 담긴 접시나 앞접시는 그냥 평범한 플라스틱 접시에요.

 

참치회의 느끼함을 달래 줄 3총사도 가지런히 준비되어 있어요.

 

그리고 순두부찌개!

일식집과는 어울리지 않는 느낌의 순두부찌개지만, 제가 순두부찌개를 정말 좋아해서 반갑더라구요.

관평동 참치애난의 사이드메뉴는 술안주 느낌이 강하더라구요.

술은 마시지 않아도 술안주는 맛이 자극적이라 좋아해 나쁘지는 않았답니다.

 

무한리필참치회가 없더라면 참치애난은 일식집보다는 일반 식당에 반가운 듯 해요.

하지만 순두부찌개의 맛은 깔끔하고 시원한게 정말 좋았어요.

맛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정말 시원하고 맛있어서 순두부찌개에 반했답니다.

 

일식집이든 술안주든 빠지지 않고 나오는 계란찜이에요.

계란찜은 부드럽고 따뜻해서 참치와도 잘 어울리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고소한 콘샐러드가 나왔어요.

고소하고 달달한게 입맛을 돋우네요.

 

그렇게 여러가지 사이드 메뉴가 나온 후 참치회가 나왔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특수부위는 별로 없어요.

하지만 제가 참치라면 대부분 다 좋아서 저는 괜찮았어요.

특히나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니 더 즐겁죠.

 

참치의 신선도나 질은 가겨대비 괜찮은 곳이었어요.

저렴해서 대충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저렴한 가격과는 다르게 괜찮은 품질이었던거 같아요.

제가 참치를 잘 아는건 아니니 뭐라고 평가를 제대로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나름대로 괜찮았답니다.

 

김 위에 참치회를 놓고, 무순과 함께 싸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다만 살짝 아쉬웠던 부분은 손님이 너무 많아서 그런건지 참치 상태가 일정하지 않더라구요.

처음에 나온 참치는 제대로 잘 해동되어 있었고, 그 다음 리필한 참치는 살짤 얼어 있는 듯한 시원참 참치회였어요.

저는 살짝 얼어있는 듯한 시원한 참치를 좋아해서 리필한 그릇들이 더 좋았지만, 사람 입맛이 다 같지는 않으니까요.

 

대전의 중심에서 벗어난 관평동에 위치한 참치애난은 위외로 손님이 정말 많았어요.

다녀온 결과 너무 붐비는 시간은 비해서 방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장소 : 참치애난 대전테크노점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관평동 1103

문의 : 042-933-4051

 

대전블로그기자단 허수진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