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3년 정월대보름 맞이 대전 연축제에서 하늘 높이 연을 날려보아요

 

정월대보름, 하늘 높이 연을 날려보자

2013대전연축제ㆍ대전 갑천둔치

 

***

 

2013년 2월 24일 일요일 정월대보름 낮에 대전연축제가 갑천 둔치에서 열렸습니다.

매서운 추위를 잊게 해주는 연날리기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왔다 가셨어요.

12시부터 7시까지라서 연을 날려보고 놀다가 들어가고

새로운 가족들이 연을 들고 오고 이렇게 진행되더라구요

 

추운데도 열창해주신 박민지 소프라노님!

다양한 노래를 불러주셨어요 게다가 무대에서 내려오시고도 다시 또 음악이 준비되자 또 불러주시는 열정 대단하십니다

연날리기 하는 가족들도 와서 음악도 듣고 연도 날리고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참가자 휴게실 부스도 있구요

 

연은 이미 다 나가서 참가신청을 미리한 분들만 만들수 잇었습니다 인기가 너무 많아요

 

연을 만들고 계신분들도 있었구요

 

다양한 종류의 연들이 전시되어 있는 부스도 있었어요

 

일본연 중국연 유럽연들의 소개가 있는 판넬도 있었는데 우리나라연의 특징은 없더라구요

제가 못봤나봐요 ㅠㅠ

신기한 연의 모양에 다들 감탄했답니다. 새나 잠자리도 있고 용도 있구요^^

 

 한곳에는 독특한 특수연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엑스포 다리와 연축제로 미리 띄워져잇는 연들이 너무 아름 다웠어요

 

정월대보름이라서 다양한 민속 놀이를 해볼수 있었는데요

널뛰기. 투호, 굴렁쇠 제기 등등이 있었습니다

 

특수연이 긴꼬리로 날라다니는데 너무 멋지더라구요^^

 

아빠 손에 물레를 쥐고 연을 날리는 아이들이 취위도 잊고 너무 재미있게 놀더라구요^^

대전연축제가 계속 이어져서 가족들과 다같이 놀수 잇는 큰축제로 거듭나기를 바래봅니다.

시민들이 직접 연을 가져와서 날리는 경우도 많았고 연을 만들어서 날리는 분들도 많았어요

날이 추우니 몸을 녹일수 있는 부스도 있었으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안내 진행 요원분들이 튀는 옷을 입어서 안내를 쉽게 받을 수 있게 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행사 : 2013대전연축제

장소 : 대전 갑천둔치

 

대전블로그기자단 천상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