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대전이도 오토캠핑장 있다? 없다?' 대전근교 1박2일 오토캠핑장 방문기

 

 

 

 

'대전에도 오토캠핑장이 있다? 없다? 대전근교 1박2일 오토캠핑장 방문기

- 상소오토캠핑장오토캠핑장캠핑장오토캠핑-

 

 

 

***


 

 

오랜만에 형제애를 다지기 위해서 같이 캠핑여행을 떠났는데요. 멀지 않은 금산에 좋은 캠핑장이 있어서 대전시 블로그에 소개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공간에 가족단위로 움직이시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시설과 혹시 모르는 응급시를 대비해서 여러기자 안전시설까지 갖추고 있어서 비교적 덜 야생인 캠핑장으로 초보 오토캠핑족들에게 아주 적합한 장소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대전에서 출발하니 1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되었는데요. 캠핑을 생각하고 있으셨던 분은 한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긴말이 필요없을 것 같아서 저는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편집을 해봤는데요. 그곳이 얼마나 야생이며 자연과 함께 숨쉴 수 있는 공간인지는 영상을 보시면 아마 알기 편할 것입니다. 조금 날씨는 추웠지만 전기가 각 텐트로 들어오기 때문에 전기장판을 켤 수 있어서 아주 땃땃하게 잠을 잘 수 있었구요. 오히려 땀이나는 수준이었습니다. 긴말필요없이 영상을 보시고, 제가 찍어온 사진을 보시면서 뽐뿌좀 받으시고 그다음에 위치확인하시고 주말에 출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겨울캠핑에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도심을 벗어나서 머리식히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여기서 잠깐!


"대전에는 오토캠핑장이 없을까?"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을 위해서 제가 정보하나 알려드려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에도 이제 연말에 오토캠핑장이 생깁니다. 그리고 추가로 각 구에 5곳을 선정하여 오토캠핑장이 생긴다는 아주 기쁜 소식인데요. 얼마전에(2013년 2월 17일자 내일인터넷 신문) 에서 소식을 접했습니다. 대전시가 오토캠핑장 조성 3년 계획으로(2014-2016) 대상지를 추천받아서 현장조사를 마쳤다고 하는데요.



동구 상소동 삼림욕장 인근 1만 1000㎡에 조성하는 '상소오토캠핑장'을 총사업비 25억 원을 들여 캠핑장 40면, 캐러반 10개동, 세면장, 화장실 등 여가와 레저시설을 만든다. 상소오토캠핑장은 오는 5월경 착공에 들어가 연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오토캠핑장조성 3개년 계획과 연계해 1만 6000㎡, 4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2단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캠핑장 신청현황은 중구는 안영동 뿌리공원 내 4500㎡에, 서구는 흑석동에 6만 7000㎡규모의 오토캠핑장을 조성한다. 유성구도 성북동 84만㎡규모의 대단위 오토캠핑장을, 대덕구는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접근성이 편리한 용호동에 1만 5800㎡를 조성할 예정이다.


-기사 일부 발췌-

 

 

***

 


이제 초보 캠핑마니아가 먼곳에 가지 않고도 대전시 내에서

캠핑까지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아주 고무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연말에 상소오토캠핑장이 완공되면 가서 캠핑을 즐기고 싶은 마음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그럼 계속해서 제가 지난주에 다녀온 캠핑장을 한번 구경가보실까요? ^^.


 


 

금산 전통문화체험학교 가는길금산 전통문화체험학교 가는길

 

금산 전통문화체험학교에 붙어있는 캠핑장으로 가는 길에 만난 호수의 풍경입니다.

호수가 지금은 다 얼어 있어서 아마도 들어간 흔적이 없는 아주 조용한 공간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순수하고, 장대해보였습니다.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저녁해가 질 무렵에 촬영을 했는데요. 산으로 둘러싸여져서 공기는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호흡이 좋아지니 당연히 기분도 좋아지고요. 정말 강력추천할 그런 공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정자 건너편에 모든 것들이 다 모여있는데요. 다리를 건너는 순간 문명과 만나고 이쪽은 야생그자체입니다.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제가 묵었던 캠핑사이트게 저쪽 반대편으로 보이네요. 햇살이 잘 드는 곳으로 목좋은 곳에 자리잡고 쉬다가 왔습니다.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맑은 강물은 어찌나 투명하던지 안이 다 보일 정도였구요.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차가운 물소리를 듣고 있기만 해도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말그대로 힐링캠프 였지요.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밤에는 운치있게 가로수가 빛나고 있었는데요. 장노출로 촬영했습니다.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여름에는 차 위에서 자기도 하는데요. 참 편합니다.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들어가는 입구에서 본 모습입니다. 나무가 수십미터는 되보이더라구요.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아침에 북어국으로 허전한 속을 풀어줬습니다. 그냥 물에 북어국만 넣었을 뿐인데 맛은 최고였습니다.

 

 


오토캠핑, 캠핑여행, 가족캠핑여행, 캠핑출사


편한 여행도 좋지만 캠핑 어떠세요? 디톡스 제대로 하고 올 수 있습니다.

간단한 장비만 챙겨도 충분히 캠핑할 수 있기에 더 매력이 있는 공간이기도 하구요. 장소를 알려드려야죠. ^^






대전블로그기자단 황재만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