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1월의핫뉴스/1위] 대전도시철도 2호선 추진위 실무 착수

 

 

대전도시철도 2호선 추진위 실무 착수
- 민‧관‧정 위원회 활동 본격 재개… 건설방식‧차종 등 의견도출 -

 

***

 

대전시는 지난해 11월 대전도시철도 2호선이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를 통과한 이후 건설방식 및 차종 등 최적의 건설방안 도출하기 위한‘민․관․정 도시철도추진위원회’활동을 본격적으로 재개했습니다.

민․관․정 도시철도추진위원회는 2011년 7월 구성해 6차례의 회의를 개최했으나, 예비타당성 통과를 우선 목표로 하고 있었기 때문에, 건설방식에 대해 모든 것을 열어 놓고 토론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대전시는 우선 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 재개를 위해 '기술자문단'을 구성‧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회의에 참여시켜 전문분야별로 설명회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논의에 필요한 지식 습득 및 공법별 비교 등의 기술자문 역할을 맡게 됩니다.

대전시는 각 분야별 전문가 12명으로 건설방식 분야 6명(저심도 2, 노면전차 2, 고가방식 2), 차종분야 4명(모노레일 2, 자기부상열차 2), 종합계획분야 2명이 참여하고, 시에서는 이에 대해 행정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16일 민․관․정위원회에서는 지난해 대구 도시철도 3호선(모노레일)을 방문한 데 이어, 노면전차의 일종인 '오송의 무가선트램 시험선'과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사업을 진행 중인 '인천공항'을 방문, 직접 시승하면서 건설방식과 차종별 특성을 파악했습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민․관․정 도시철도위원회가 본격적으로 활동함에 따라 시민들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고 시민교통편의 및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시 여건에 적합한 최적의 건설방식을 도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전블로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