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시, 대선공약 실행에 '올인'


 

대전시는 제18대 대통령으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당선됨에 따라 대통령 당선인의 선거공약 등 대전발전 현안과제들을 새로운 정부의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전략실행에 돌입했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이 대전에 약속한 지역공약은 총 7개로 ▲과학벨트 조성 지원 ▲충남도청 이전부지 개발 지원 ▲충청권 광역철도망 전철화 조기 착공 ▲원도심 주거환경개선사업 조기 착공 지원 ▲도시철도 2호선 조기 착공과 1호선의 과학벨트 연장 검토 ▲철도문화 메카 육성사업 지원 ▲회덕IC 건설 지원 등입니다.

 

 

이를 위해 시는 공약사항 실행전략 추진을 위해 국장급 이상이 참여하는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가동할 계획입니다.

이곳에서는 당선인의 7대 지역공약은 물론, 총선과 대선을 겨냥해 제안했던 대전발전 정책과제, 새누리당이 지난 총선 당시 약속했던 현안사업 등을 총망라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와 정부부처에 건의할 자료를 구체화하게 됩니다.

특히 건의 자료에는 지방은행 설립을 비롯해 중부권 원자력의학원 건립, 국방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대전의 미래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이 포함될 전망입니다.

아울러 이번에는 지난 17대 대선 당시와 달리 시민사회단체들도 지역현안과제의 국정사업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시민대표단 구성 등 나름대로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지역역량의 결집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시 관계자는“과거의 전례에 비춰 인수위가 대선 후 10일 정도면 공식적으로 출범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음 달 초부터 지역현안 건의를 위한 인수위 방문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내년 1월경 지역 국회의원과 인수위원, 시민대표 등을 초청해 대통령 당선인의 지역공약 의의와 실천방향을 주제로 한 세미나도 준비하는 등 지역현안의 국정사업화를 위한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 방침입니다.

대전블로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