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축제/대전무역전시관]2012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신나고 재미있는 과학여행

 2012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이 대전무역전시관에서 2012.10.26~ 28일까지 3일간 열렸습니다

다양한 과학창의 체험의 장으로 유아부터 어른까지 전연령을 어우르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너무 많아서 조기 마감되는 부스들이 많았습니다.

아이들은 과학을 놀이로 쉽게 접하고 청소년들은 교과서에서만 보던것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습득 하는 기회가

어른들에게는 과학을생활 가까이에서 즐길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휴보 안녕?

 인기가 많았던 카이스트 부스

 학생들이 직접 자원 봉사 하면서 아읻르에게 움직이는 로봇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있었어요

 

대전무역전시관이 꽉찰 정도로 아이들이 많아서 과학체험 활동의 인기를 한눈에 볼수 있었습니다

기초과학부터 대전광역시 과학동호회들 까지

다양한 과학 부스들이 있었어요 

 

 

 

 나로호때문에 우주왕복선만들기 인기도 엄청 났습니다

 직접 로켓을 만들어 볼까요?!

 

사이언스페스티벌의 마스코트 꿈돌이와 꿈순이!

강연장에서는 아이들에게 과학 관련 강의도 해주시고 게셨어요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는 창의적 체험 활동 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의 열기가 대단 했어요!

 

 전기 에너지 관에서 전기관련 체험 존도 있었구요

 아이들이 만든 다양한 작품들!

석고 인형들이 중간 중간 포토 타임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외국인 학생들도 많이 와서 과학 체험을 하는 모습을 보았어요

대전에만 있는 특별한 과학행사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이 내년에도 더욱 기대가 됩니다.

다양하고 신나는 과학의 세게로 함께 빠져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대전블로그기자단 천상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