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공예품, 관광기념품 수상작 구경하러 오세요~!



대전시, 공예품대전․관광기념품 공모 수상작 선정
   25일 오후 2시 시청 전시실(2층)에서 시상, 28일까지 수상작 전시회 개최 

  제40회 공예품대전 및 제13회 관광기념품공모전 지역예선에 출품한 144종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 공예품분야에 이효진씨의 ‘퓨전 푸드를 위한 식기세트’가 관광기념품분야에 정은주씨의 ‘옻칠 차스푼’ 각각 대상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 공예품 대상 - 퓨전 푸드를 위한 식기세트 >

  공예품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퓨전 푸드를 위한 식기세트’는 물푸레 나무와 옻칠을 주제로 작품을 제작한 것으로 안정감이 느껴지고, 실생활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갖춘 작품이라고 합니다.  이번 공예품은 아름다움과 상품성을 갖춘 작품들로 66명이 출품하여 2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 관광기념품 대상 - 옻칠 차스푼 >

  또한, 관광기념품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옻칠 차스푼’은 박달나무 차스푼에 옻칠을 하여 항균성과 멸균효과를 갖춘 친환경적 작품으로 상품성 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번에 관광기념품은 총 78명이 출품하여 30명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25일 오후 2시 시청 2층 전시실에서 있을 예정으로, 수상자에게 대상 5백만원, 금상 3백만원 등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시청 2층 전시실에서 전시회를 갖는다고 하니 많이 구경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