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9월의핫뉴스/4위] 대전시, 장애인복지수준 2년 연속‘전국1위’


대전시, 장애인복지수준 2년 연속‘전국1위’

전국 16개 시‧도 대상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조사결과

 

대전시의 장애인복지수준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에서 가장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국회의원(김정록‧이상민‧최동익), 시‧도별 의회의원이 공동 주관으로 실시한 전국 16개 시‧도(세종특별자치시 제외)지역 장애인복지수준 연구조사 결과를 2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발표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장애인복지‧인권수준을 시‧도별로 비교함으로써 장애인복지를 더욱 발전시키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등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복지분야 5개 영역 50개 지표에 대해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대전시는 이번 평가에서 ▲복지행정 및 예산분야‘우수’▲이동편의 및 문화여가분야‘우수’▲보건 및 자립지원‘우수’▲복지서비스 지원‘우수’▲소득 및 경제활동분야‘개선’등급을 받아 종합적으로 복지수준이 최고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평가결과 대전시의 장애인복지수준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혜영 대전시 장애인복지과장은“전국에서 장애인복지수준이 가장 높다는 결과가 나왔지만 아직도 손길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며“앞으로도 장애인이 자립하고 생활하는데 가장 편안하고 따뜻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대전블로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