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축제였던 "세계 조리사 대회"를 뒤로 하고 또 한번 앞으로 세계적인 축제로 알려질 "푸드 와인 페스티벌"이 대전에서 열립니다. 이런 축제의 열기를 반영하듯이 지난 9월 19일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푸드 와인 페스티벌"의 홍보위원인 와인 애호가 "감우성"씨의 와인콘서트가 열렸습니다.
평일 임에도 많은 시민들과 함께 했던 축제의 장! 그 열기의 순간을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이제는 대표적인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엑스포 시민광장"을 찾은 시각은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습니다. 본 행사는 5시 부터 였는데, 6시가 넘은 시간에도 많은 분들이 콘서트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감우성씨의 강연과 싸인회를 놓친 것은 아쉽지만 이어지는 행사의 풍경과 열기는 대단했습니다.
대전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염홍철" 대전 시장님께서도 직접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고, 많은 취재진 속에서도 행사에 대한 취지를 많이 말씀해주셨습니다.
한편에서 인터뷰가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는 순간에도 방송을 준비하는 모습들도 분주해 보입니다.
그리고 와인이 함께 하는 자리인 만큼 와인과 전통주의 시음 행사도 앞에서 열렸습니다. 달달한 와인부터 향이 부드러웠던 전통주까지 그 맛 또한 대단히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대전산 포도의 "세레티" 솔잎과 국화주로 만든 전통주가 그중에서 가장 압권으로 다가옵니다.
항상 이런 행사의 자리에서 느껴지는 것은 많은 분들의 땀과 노력의 모습들 입니다. 음향을 만드는 음향 엔지니어부터 조명과 행사진행요원들 그리고 많은 관계자들의 노력들이 있기에 즐거운 콘서트의 자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통과 퓨전이 음악의 선율에 흐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역시 째즈공연의 모습과 달달한 와인의 깊은 맛처럼 째즈의 음악도 말랑말랑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이것이 진정한 와인콘서트겠지요!
향기로운 가을 바람처럼 그렇게 다가왔던 와인콘서트처럼 10월 12일 ~ 15일까지 열리는"2012대전국제푸드 & 와인 페스티벌"을 기다려봅니다.
2012 대전 국제푸드 & 와인 페스티벌
http://www.djfoodw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