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시내버스 평가 우수업체 선정

 

대전시는 26일 직장교육에 앞서 시청 대강당에서 시내버스 서비스 및 경영 평가 결과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상패를 수여했습니다.

시내버스 서비스 향상과 경영 효율화를 통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경영 안정화를 위해 매년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실시하는 업체 평가는 서비스 분야와 경영 분야로 구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분야는 대전발전연구원이 주관하여 운행사원의 친절성, 편리·쾌적성, 운행 정시성, 안전성 및 승객체감 만족도 등  5개 항목에 대하여 평가한 결과, 1위 계룡버스, 2위 한일버스, 3위 협진운수가 선발되었습니다.

또한 경영 분야는 재무 건전성과 경영관리의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원가관리, 인력관리 등에 대하여 전문회계법인이 현장실사 등을 통하여 평가한 결과 1위 경익운수, 2위 협진운수, 3위 한일버스가 뽑혔습니다.

대전시는 매년 평가 결과에 따라 시내버스 업체를 S등급, A등급, B등급, C등급으로 구분하여, 등급별로 기준액의 120%에서 80%까지 성과이윤을 차등 지급하고 있으며, 금년의 경우 C등급 3개 업체는 성과이윤 지급을 하지 않을 방침입니다.

대전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업체간 자율적인 경쟁을 유도하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방법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시내버스 업체의 경영 및 서비스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나감으로써, 타고 싶은 시내버스, 편리한 시내버스를 만드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대중교통이 발달한 살기좋은 선진 도시」 를 만들기 위한 시내버스 전용차로 기능 향상, 시내버스 이용 환경 및 서비스 개선 등에 역점을 두어 시내버스 이용을 활성화하고 효율적인 운송원가 관리로 재정지원을 내실화 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