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학생이 편안해야, 공부도 잘됩니다! 대전시, 대학생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이르면 8월부터 대전지역 대학생들이 1인당 최고 12만원까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17일 대전시에 따르면 학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자금에 대한 대출이자를 지원키로 했습니다. 지원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가 대전에 주소를 두고 대전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올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일반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신입생 및 복학생 포함)이다. 단, 대학원생은 제외입니다.  

이에 따라 대전 지역 대학생 2000여명이 1인당 평균 6만 1000원부터 최고 12만원까지 학자금 이자 지원을 받게 됐습니다. 이자지원은 대학생의 신청 없이 대전시에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현황 자료를 받아 거주 및 중복지원 여부 등 확인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 오는 8월경에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이자 지원액이 개인별 계좌에 입금됩니다.

한필중 시 교육지원담당관은“관내 거주 대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나선만큼 등록금 문제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며“내년에는 예산을 더 많이 확보해 지원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시는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1억 6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 14일 이자지원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지원 대상 및 범위, 지원 비율 등을 확정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