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허브/국립중앙과학관]허브세계체험전에서 향긋한 허브들을 만나다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에서 5월 25일부터 6월30일까지 허브세계체험전이 열렸습니다.

허브라면 로즈마리나 바질 같은 그런 것들만 허브 인줄 알았는데 우리가 주변에서 쌈을 싸먹는 것들도 허브구요.

향기가 나는 이파리를 가진것들이나 꽃들도 허브더군요!

허브가 어렵고 구하기힘든 식물이 아닌 우리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약용식물들도 다 허브입니다.

 

 신기한 구아바나무! 새콤달 콤한 구아바!

생물탐구관 안에는 다양한 허브들이 종류별로 많이 있었어요.

곰취며 도라지 당귀 박하등등 듣기만 하고 말려져 잇는 약재료들로만 본것들이

살아있는 풀로 만나니까 더좋았어요.

 

 허브 세계체험전에서는 다양한 허브들을 만져도 보고 눈으로도 구경할수 있어요.

한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운 다양한 허브들이 한꺼번에 전시되어 있어서 서로 비교해보며,

각각의 차이들을 구별하면서 모양과 생태를 익히기 좋았어요.

 

 허브마다 각각 화분에 담겨 있어서 가드닝팁으로도 좋은것 같아요.

 

 초롱초롱 은방울꽃!

 

 허브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허브는 차로도 먹고 화장품에도 들어가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요.

 

 허브체험전에서는 이렇게 향을 맡아볼수 있게도 해놓았어요.

 

 허브소금만들기 체험도 잇어요.

소금에 약간의 허브를 넣고 빻으면 색다른 허브소금을 만들 수 있어요.

허브소금은 고기구워 먹을때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쿵쿵쿵 소금 빻는 소리가 경쾌합니다!

 

 허브세계체험전에는 시간을 잘 맞춰 가면 허브화문 만들기나 향기주머니 만들기를 할 수 있어요.

 

 생물탐구관 야외에는 동물들을 구경할수 있게 동물우리를 해놨더라구요!

 

 우리밖을 탈출한 오골계!

 

 귀여운 기니피그

 

 

대전블로그기자단 천상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