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공공장소에서도 이제 담배연기 걱정 끝!!


공공장소에서도 이제 담배연기 걱정 끝!!

한밭수목원 및 엑스포시민광장, 보훈공원 등! 위반 시 과태료 3만원



다음달 6월1일부터 대전의 한밭수목원과 엑스포시민광장, 보훈공원 등에서는 흡연을 하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17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광역시 금연구역 지정 등 간접흡연 피해방지’조례를 근거해 이들 지역들을 실외금연구역으로 지정,운영한다고 합니다. 이는 간접흡연 예방 및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환경 조성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를 건설한다는 취지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대전시는 실외금연 홍보를 위해 17일 오후 5시 한밭수목원과 엑스포시민광장 등을 가두행진하며 금연 및 간접흡연 예상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대전시는 시민들이 충분히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와 5개구 합동 순회 캠페인을 월1회 실시하는 한편 6월 방학동안 대학생을 투입해 버스승강장 집중 홍보와 모니터링을 실시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한밭수목원, 복합터미널 등 간접흡연 피해가 심한 장소 20곳에 단말기를 설치해 휴대폰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됩니다.



대전시는“무엇보다 비흡연자의 건강을 생각해 주는 시민의식이 가장 중요한 만큼 공공장소에서의 금연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보면 남성 흡연율은 41.9%로 나타났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