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조성은 대전시와 함께 만들어요~
대전시는 인터넷과 각 구청을 통해 평소 자전거 이용을 생활화하면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심이 많은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녹색 봉사대 255명을 모집을 완료하고, 지난 11월 2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녹색봉사대에 참여하는 대전시민은 자전거도로내 무단적치물, 차량 불법주정차 현지계도 및 자전거도로 파손, 요철, 횡단턱 등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 등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인터넷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면 됩니다.
모범봉사대원은 포상하고 자원봉사마일리지 실적관리가 되어 일정 수준이상이 되면 각종 인센티브 혜택을 받으며 명예도로 관리원으로 위촉됩니다. 또한 예산의 범위내에서 봉사활동에 필요한 장비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자전거 이용자 주행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대전시민과 함께 자전거로 열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녹색 교통도시 대전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전시는 자전거이용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먼저 대전시민들이 안전하고 안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기본방침을 설정하고 자전거 타기 좋은 인프라 확충과 병행하여 자전거 이용자 입장에서 도로상 문제점 및 저해요인 등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통해 자전거 주행의 안전성과 신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전시 녹색봉사대를 모집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대전시 자전거 녹색봉사대는 지난11월 24일 만년교 하상 갑천에서 갑천 자전거 전용도로 개통식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하고 만년교에서 대덕대로 까지 4km 자전거 퍼레이드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는 http://blog.naver.com/camera111/110074549945 입니다.^^;;
[출처] 대전시 자전거 녹색봉사대 활동시작~|작성자 나와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