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축제/대전행사]2012대전국제식품산업전에서 다양한 식품산업을 경험했어요!

 

 

2012대전국제식품산업전에서 다양한 식품산업을 경험했어요!

대전무역전시관 일원에서는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 체험행사뿐만 아니라 2012대전국제식품산업전도 열리고 있었습니다.

식품산업이라면 음식뿐만 아니라 그 음식을 담는 그릇부터 다양한 요리 술과 간식 그리고 현대와 전통을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들이 한눈에 보기좋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계절에 어울리는 4가지 테이블 세팅이 꾸며져 있었어요.

그릇음 음식을 담는것뿐만 아니라 영혼을 담아요! 그릇의 색이나 모양에 따라 식욕을 돋울 수도 있으니까요

이런 세팅 법들을 잘 활용해서 저도 이렇게 그릇을 세팅해서 더웃 맛있게 밥먹을 수 있도록 꾸며봐야겠어요^^ 

 우주인의 식문화 전시도 있었습니다. 앞으로 우주에서도 밥을 먹게될건데

어떤식사를 하게될지 미리보는것도 흥미로운 일이였어요.

 제가가장 인상 깊었던것중에 하나는 세계의 메뉴판이였습니다 각나라별 식당별 메뉴판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전시된 메뉴판들은 메뉴판인줄 몰랐다면 회화 라고 생각되었을 정도로 아름다운 메뉴판들이 많았어요.

우리나라도 이렇게 아름다운 메뉴판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숍에만 가도 솜씨 좋으신 분들이 너무 많아서 손글씨나 다양한 디자인으로 예쁜 메뉴판이 많거든요

 한쪽에서는 전통 다도를 체험해볼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외국 아가들이 전통 다도에 흠뻑 빠져서 열씸히 배우고 있더라구요^^

 앞으로 대전에서 열릴 푸드와인 페스티벌홍보관^^

 한식홍보관에는 도우미분들이 한복을 입고 있어서 멀리에서도 눈에 띄였답니다^^

생글생글 미소로 맞이해주는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어요^^

 한식 홍ㅇ보관에서는 곤룡포나 전통의상을 입고 수라상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 해서 다들 전통의상을 입고 수라상 받은 모습을 사진으로 찍었어요^^

그 옆에는 전통 상차림이 먹음직스럽게 차려져 있었습니다

먹을 수 없다는것이 아쉬워요!

 한국 전통 다과를 보여주는 부스도 있었구요^^

 옛날 선비님들 이렇게 드신겁니까!!! 아아 선비님들의 아내가 고생이 많았을 것 같아요!

 훈장님과 왕비님이 잠시 담소를 나누시는중! 

 우리나라 전통주들도 소개가되어 있었어요. 터치스크린으로 전통주의 설명을 한글과 영어로 볼수 있어요^^

 

 사찰음식에서 제일 인상 깊었던 연잎을 이용한 요리!

스님들이 풀만 드시고 살것 같은데 의외로 다양한 요리와 다양한 조리법들이 있더라구요!

정말 먹음직스러운 요리들이 많았습니다!

 삼색소풍도시락은 참고했다가 나중에 소풍 갈때 한번싸보려구요^^

 옛날 빵집처럼 꾸며놓은 성심당 부스^^ 튀김소보로를 팔고 있어서 사람들에게 인기 만점이였어요

 달콤한 컵케익들이 저렴한 가격에!!!!

작은 가마솥도 팔고 있었습니다 귀여운 가마솥이에요!!!

2012대전국제식품산업전에서 식품산업의 과거현재미래와 다양한 종류의 전시물들을 보니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역시 저는 먹는것 관련된 전시가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더 멋지고 알차질 대전국제식품산업전을 기대해봅니다

 

대전블로그기자단 천상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