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성공적인 아태물협회의 대전개최를 위해서는?

 

 

대전시와 (사)한국물환경학회와 손을 맞잡았습니다. 이는 내년에 있을 제5차 IWA 아태물협회 대전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함인데요. 지난 3월30일 대전시청에서 업무협약식이 체결되었습니다.

이날의 협약을 통해 대전시와 한국물환경학회는 조직위원회를 발족하고 회원국의 참가를 유도하는 홍보를 통해 성공적인 대전총회가 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박차를 다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설립된 조직위원회는 염홍철 대전시장이 아태물협회조직위원회 명예위원장직을,  윤주환 고려대교수가 조직위원장을 각각 맡아 운영하며, 위원은 위원장의 추천에 의해 물환경학회 장이 위촉하며, 위촉 전에 시와 협의키로 했습니다.

한국물환경학회는 총회 일정에 따른 계획을 수립해 대전시에 통보하면, 대전시는 세부실행 계획을 수립‧시행하며, 행사진행에 필요한 인력 및 업무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한편 '2013 제5회 아태물협회대전총회'는 내년 9월 8일부터 12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4200여명(해외 30개국 400여명) 이 참가하는 대규모 물 관련 학술행사로 포럼 및 기술전시회 등이 개최됩니다.

대전시는 "아태물협회총회 개최로 한국의 물 관련 원천기술 및 물산업 클러스터 홍보는 물론 대전의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약 6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하였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