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후쿠오카에서 훈풍이 불어왔습니다.

일본의 후쿠오카에서 들려온 반가운 소식입니다. 지난 14일 일본의 후쿠오카에서 열린 '아시아 빅 마켓 2012'에 대전에서는 9개의 중소기업이 파견되었는데, 이들의 성과는 7220만엔의 수출성과를 거뒀습니다.

아시아 빅마켓 2012는 일본의 후쿠오카 벤처마켓 협회와 후쿠오카현 주관으로 열려 주최국 일본을 비롯해, 한국과 중국, 홍콩, 대만 등 아시아 여러지역의 중소기업 200여개가 참여하였습니다.



이번행사는 각국의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상품 전시와 상담회를 가졌으며 발표 및 교류회를 진행함으로써 판로개척, 기술교류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대전시에서는 중소기업 9개사가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수출 상담액 7220만 엔(한화 약 10억 원)의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둬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후쿠오카 빅마켓의 주요 성과로는 (주)엔시정보기술(소프트웨어 개발)은 투명양면디스플레이 쇼케이스를 선보여 일본의 A사와 대리점 계약 및 기술교류를 희망해왔으며, 제품 샘플 테스트 후 약 1000만 엔 상당 제품구매 의사를 표했으며, 다은 2개사와 약 2000만엔의 수출 상담을 가졌습니다.

또한 (주)주신(두피 화장품 개발)은 일본 H사는 스튜디오 비치 및 판매를 검토하고 있으며, N사와는 약 800만엔의 수출 상담을 했으며, (주)메가크리에이트(친환경 문구류 제작)는 일본 D사와 자사캐릭터 사용 제작가능 여부 및 가격 등을 협의했으며, O사와는 계란 케이스 및 친환경 달력 관련 가격 및 수출관련 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협의해 약 500만엔의 수출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밖에도 (주)래트론은 전자, 건강관련 핵심부품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기업체로서 관련 업체들의 주목을 받았고, (주)알파텍은 대만기업과 셀프세차장 구축을 위한 견적서를 요청 받았으며 (주)마이티시스템, (주)B.B Trading, (주)선숙, (주)금강실리테크 등도 현장에서 샘플판매를 제안 받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참가기업 대표들은 "이번 아시아 빅 마켓 참가를 통해 제품 수출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시에서 해외마케팅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대전시에서는 기업들의 수출상담 결과들이 실질적인 수출로 실현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올해 대전-큐슈지역 경제발전 교류회와 에코테크노 2012 등에 대전기업을 참여시켜 중소기업들이 수출에 물꼬를 틀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하였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이번‘아시아 빅 마켓2012’에 참여한 기업들에게 항공료 50%, 통․번역료, 차량임차료 등을 지원했으며, 특히 유능한 현지 유학생들의 1인 1사 통역을 실시해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