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대전시설관리공단 (노인일자리,고령화시대,공공부문)

은퇴시기는 앞당겨지고, 기대수명은 증가되는 현재, 일자리를 필요로하는 노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은퇴후 상당기간의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반드시 일자리가 필요로 하게 되었는데, 그러나 사업장 등에서는 노인들에 대해 꺼려하는 분위기는 아직 팽배합니다.

이런 상황을 반영하여 대전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7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중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령화시대를 맞아 노인일자리창출에 나섰습니다.


이번에 체결된 협약에 따라 대전시설관리공단은 올해부터 녹지, 수목관리 등 시설관리업무에 노인인력을 고용하는 한편,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일자리참여 노인인력 모집 및 활동상황 점거, 평가 등을 실시합니다.

대전시설관리공단 측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고령화시대를 맞아 적극적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노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공공부문에서 노인들에게 맞춤형일자리를 제공하여 고령화 문제해소는 물론,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대전시설관리공단이 이렇게 앞장서 노인일자리 창출에 나선것은 아주 고무적인 일이며, 이번 협약은 대전지역 공공기관으로서 처음있는 협약으로 앞으로 지역내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부문으로도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대전시설관리공단은 지역 노인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노후생활에 기여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