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

대전시 2년 연속 자전거 이용활성화 정책 우수기관 선정!

대전시 2년연속 자전거 이용활성화 정책 우수기관 선정!

 

대전시가 자전거 타기 좋은도시로 인정받았습니다.

6일 대전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주관 '자전거 이용활성화 정책 추진 시도 평가'에서 전국 특별시,광역시 중 최초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대전시는 지난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책 추진 현황, 자전거 조직 구성 및 예산 확보 등 4개 항목 21개 과제에 대한 평가에서 모든 항목을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특히 대전시민 공용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첨단시스템 타슈' 는 프랑스 파리의 '벨리브'보다 더 편리하고 설치비용도 저렴해서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으면서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어 평가 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하네요.

 

또한 대전시는 녹색자전거 마을 조성 등 대전시만의 특수시책 추진 분야에서 타 시도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내다봤는데요,  타슈 무인대여 시스템은 현재 대여소 20곳에 모두 200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1회 평균회전률은 10.7회 입니다.

이에 대전시는 3월까지 대여소를 100군데 자전거를 1천대를,  2011년까지 대여소400 자전거 5천대 구모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전시 관계자는 "전국 특별시, 광역시 중 최초로 2년 연속 자전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자전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중앙정부에서 인정한 결과" 라며 향후 대전시민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개발 및 추진해 자전거 도시 대전시의 위상을 확립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대전시 2년 연속 자전거 이용활성화 정책 우수기관 선정!|작성자 나와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