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서구맛집

[서구/커피] 손흘림커피 전문점... 커피살림




커피를 좋아 하는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을... 그곳... "커피살림"

본인도 오랫동안 단골인 곳이기도 하다...

커피향에 흠뻑 취하고 싶다면... 이곳을 꼭 가보라고 권하는 곳이기도하다.

본인의 블로그를 통해 쪼금씩 사진으로 포스팅을 해왔었지만...

로스팅하는 모습부터 담아서 살짝살짝이 아닌 풀로 담고 싶어... 카메라를 들고 오전에 방문을 했다...

사장님께서 매일 오전에 직접 "로스팅"한다는 말을 듣고... 1월 10일 화용일 오전 11시쯤에 방문을 했지만 역시 늦었다...

이미 로스팅이 끝난 후였다... 오전 8시 30분부터 로스팅을 시작하신다고 하신다...

그리하여 몇일뒤 13일인 금요일에 다시 올것을 약속하고... 입구에서 부터 "커피살림" 내부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다...




입구로 들어서면 왼쪽편에 판매하는 커피 진열장이 있다...




입구에서 바라보는 "커피살림" 내부 모습







입구에서 우측으로 시선을 돌려보면... 위사진처럼 긴 테이블과 물컵과 물이 보인다...





지금은 추운 겨울이라... 난로가...^^




커피살림의 한쪽 벽 모습이다...




메뉴판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커피와 핸드드립커피등을 볼 수 있다...





손흘림커피(Hand Drip Coffee)







이렇게 사진으로 담고... 13일 금요일 오전10시가 조금 안되어 다시 방문을 했다...

다행이 이날은 로스팅을 아직 하고 있었다...



한창 로스팅중인... 로스터기...




로스팅전 커피 생두...




로스팅중이신 바리스타 "김관우" 사장님






이렇게 로스팅되어 나온 커피를 저울에 올려 포장한다...





사장님이 내려주신 손흘림커피... 아~ 이맛이 커피로구나~~ ㅎㅎ






다음주 1월 23일 월요일이면 명절... 설날(구정) 이다... 

커피애오가들을 위해... 스페셜티커피로 "설날 선물세트" 판매를 위해 예약 받고 있었다...

이번 설명절 선물로 "신선한 커피"... 어떠세요?





"커피살림"에서 근무하시는 "강지연" 바리스타




"커피살림"을 꾸려가시는 사장님 "김관우" 바리스타

이외에도 이날 출근시간이 아니라서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직원으로 "전유진" 바리스타와 "이윤구" 바리스타가 있다...




이젠 사진으로 감상을...^^













"커피살림" 대전 커피 애오가라면 다들 알고 있을만큼... 유명한 곳...

아직 가보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꼭 한번 가보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다...

집에서도 "손흘림커피(Hand Drip Coffee)"를 즐기고 싶다면... 바리스타들께 문의를 하면 친철히 알려주신다...

본인도 궁금한게 많아 갈 때마다 바리스타께 하나씩 물어보는데... 그럴때마다 웃으며 친절히 알려주시는 모습 역시 좋았다...

그리고 이곳 "커피살림"에서 그라인더등 
"손흘림커피(Hand Drip Coffee)"에 필요한 것들을 구입해...

집에서도 
"손흘림커피(Hand Drip Coffee)"를 즐기고 있다...

커피를 마시는 즐거움도 있지만... 커피를 알아가는 즐거움도 있는 "커피살림" 

커피가 참~!! 맛있다^^

Photo by SOM 장병훈

대전블로그기자단 장병훈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