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1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노벨상의 꿈을 향하여...




2011년 10월 06일 (목) ~ 10월 09일(일)... 4일간 엑스포과학공원에서...

"노벨상 을 향하여".. 라는 주제로 "2011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이 있었다...



<출처: 행사 팜플렛>




이번 사이언스페스티벌의 주제인 "노벨상의 꿈을 위하여"를 입구부터 알 수 있다...




역시... 아이들은 케릭터를 좋아한다...^^




노벨역사관을 통해... 노벨에 대해... 배울 수 있게...




제1회 대전발명경진대회.. 많은 이들의 인기가 있었다...




대전발명경진대회장에... 춤추는 로봇도 춤추기 위해.. 준비 되어 있다...





자~ 엑스포과학공원 안쪽으로~~ GO~~!!




엑스포과학공원의 상징이기도 한... 한빛탑...!!




한빛탑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자~ 이젠 행사장으로~~



 


넵킨아트... 많은 이들이 체험을 하고 있었다... 배워두면 재미있을듯하다...








질문에 친절히 응답해주는 체험선생님...^^





다양한 볼꺼리만으로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엔 충분했다...

그런데... 체험까지...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수 있는 "사이언스페스티벌"...










페이스페인팅... 역시 사람들이... 많다...^^






체험하고 있는 아이들 옆에서... 구경만 했는데도... 신기하고 놀라웠다...^^





과학의 세계란 놀라움속에 즐거움이 있는듯하다...^^



 
중앙에 설치되어 있는 무대에선... 퓨전악기그룹의 공연이 진행되어 있었다...









퓨전악기그룹의 공연을 보고... 이동하니... 위 사진은... 자전거를 이용하여... "미니자동차경주"를 하는 것이다...ㅎㅎ














이 외에도... 야외에 많은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실내 체험장 및 전시장도 마련되어 있었다...

매년 참석해서 체험을 했지만... 매년 더 좋아지는 "사이언스페스티벌"인듯하다... 

"사이언스페스티벌" 기간중 이틀을 다녀왔지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고... 벌써 내년에 있을 "사이언스페스티벌"이 기다려진다...^^ 



Photo by SOM

대전블로그기자단 장병훈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