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대전 도시디자인 포럼,‘페이스 북’오픈




"대전 도시디자인 포럼,‘페이스 북’오픈"
http://www.facebook.com/UrbanDesignForum


온라인 포럼인‘대전 도시디자인 포럼’이 쇼셜미디어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UrbanDesignForum)에서 11월 1일자로 오픈하고 본격 운영됩니다.


대전시에 따르면‘대전 도시디자인 포럼’페이스북은 일반 시민 및 외국인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계를 통해 관련 기관의 뉴스피드 및 동영상 등의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은 지난 2009년부터 시민 공개로 운영해온‘대전시 도시디자인 포럼’활동을 온라인 및 글로벌 네트워크로 확대한 것이며,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등의 해외 도시에 이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운영됩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은 정책 제안이나 의견 수렴 등의 시민정책 참여 외에도 시민 공론과 네트워크를 제공해, 시민들 상호간에 이야기를 나누는 대전의‘디자인 쇼셜 허브‘로 활용하게 됩니다.


시 관계자는“휴대폰, 인터넷 포털사이트(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 등록을 통해 시민접근성을 강화했으며, 시와 시민, 시민과 시민간의 정책 협력모델인‘대전 도시디자인 포럼’페이스북이 대전의 디자인 쇼셜 허브로서 공공성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공론의 장으로서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