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트리풀시티 5블록 의 5가지 장점


트리풀시티 5블록 의 5가지 장점
➀탁월한 입지  ➁합리적 분양가와 납부조건  ➂높은 신뢰도
➃고객만족 편의시설  ➄환경친화적 조경
10월 26일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분양개시


대전도시공사가 분양하는 트리풀시티5블록 아파트가 10월 26일 모델하우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합니다.
2011년 가을 분양의 대미를 장식하게 될 트리풀시티 5블록은 분양일정이 확정되기 이전부터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아왔으며 가격, 입지, 조경, 편의시설, 신뢰성 등 여러측면에서 도안신도시 최고수준의 중형아파트단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 탁월한 입지 : 도보통학, 프리미엄 타운형성 등
도안신도시 18개 아파트단지 가운데 5블록은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유성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도보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주변에 충분한 생활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도시철도 1호선 유성온천역과 인접해있으며 2호선 2단계 예정노선도 5블록을 지나게 됩니다. 트리풀시티 9블록 및 3블록 한라비발디 아파트와 함께 도안신도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합리적 분양가격과 납부조건 : 혜택은 크게 부담은 적게
탁월한 입지조건에도 불구하고 분양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앞서 분양한 7블록이 3.3㎡당 886만원, 2블록이 897만원이었지만 대전도시공사는 866만원으로 분양가를 책정해 최대 31만원까지 저렴하다. 세대당 분양가격에서도 최대 2,100만원까지 상대적은 낮은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이와함께 계약자의 편의와 경제적 부담을 절감해 주기 위해 중도금납입 회수를 타아파트의 6회(60%)보다 적은 5회(50%)로 줄였고 추가적으로 중도금 이자 후불제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중도금 납부회수가 5회로 줄면서 계약자들은 중도금 대출이자를 약 220만원 절감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공기업이 사업주체라는 공신력을 활용해 대출이자율도 가급적 낮출 수 있도록 은행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높은 신뢰도 : 대전도시공사 시행,  삼성∙계룡 시공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대전도시공사가 시행하고 삼성물산, 계룡건설, 금성백조주택이 시공합니다. 대전도시공사는 이미 2007년 트리풀시티 9블록을 성공적으로 분양하고 오는 12월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그동안 대전에서 주택 및 택지개발사업으로 공신력을 축적해 왔습니다.
시공도 전국과 대전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확보하고 있는 삼성물산, 계룡건설, 금성백조주택이 맡아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 고객만족 편의시설 : 전기차 충전소, LED 조명시스템
다양한 고객편의시설도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전지역 아파트 최초로 전기차 충전시설을 4곳 설치한다. 최근 개발이 급진전되면서 1~2년 사이에 보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전기차 소유자의 편의를 위해 충전시설이 확보됩니다. 10cm 더 넓은 주차공간과 주차장의 LED 조명시스템 도입으로 전기요금을 절감하게 된다. 이와함께 무인택배보관 시스템, 범죄예방설계(CPTED)도 적용됩니다.

5. 환경친화적 조경 : 고려시대 연못지, 편백나무 숲
트리풀시티 5블록 아파트 조경의 핵심은 고려시대 연못유적 위에 조성하는 넓은 연못과 편백나무 숲이다. 지상공간 전역을 조경구역으로 조성하게 되는데 그 중앙에 연못이 자리잡고 연못주변 1,200㎡에 편백나무 숲을 조성한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발산하는 나무로 알려져 있으며 삼림욕 효과가 높아 최근 각광받고 있는 수종입니다. 고려시대 연못지와 편백나무 숲으로 이루어진 조경시설은 주변의 진잠천, 복용공원과 함께 환경친화적 아파트 트리풀시티 5블록의 가치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